지난 토요일…그러니까 10일에 KT의 메가패스 기사분이 오셔서 광케이블 서비스를 설치해주고 가셨습니다.
말로는 서초지역 시범 서비스라서 설치한거라는데….
모뎀을 보니 4개의 랜케이블 연결 포트가 있더군요. 꼽아보니…이런 황당!! 컴퓨터 4대가 전부 각자 IP를 받습니다.
테스트해보니 속도는 정확하게 다운로드/업로드 동일하게 100Mbps가 나옵니다. 초당 10MByte죠. ADSL에 비해 다운로드는 13배이상, 업로드는 30배이상 빨라진겁니다. 게임서버와의 핑은 2~3ms로 환상적입니다.
KT의 ADSL을 메가패스라는 이름이 나오기도 1년전에 설치한 제가, 이런 황당한 것도 빨리 써보니…좋군요. 뭘 다운로드 해보면 좋을까요. 하하;;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헛.. 우리집앞 전신주에도 광랜 들어왔다고 써있던데;;
혹시 홈엔토피아 아니오?
엔토피아 설치 하셨나봐요.
전 3만5천원짜리 VDSL 라이트 쓰는데…
속도 테스트도 할겸 DVD이미지 있으시면 좀 날려주세요 ^^
전 한달 만오천원짜리 케이블인데.. 뭐 그닥 불편없이 쓰고 있어요 싼게 짱..ㅎㅎ
크르릉.. 저에게도 그 회선을…
또 오랜만에 들려요 ㅎㅎㅎㅎㅎㅎ
100Mbps.. 부럽습니다 T_T
————
IP 를 각자 받는다라.
저는 왠지 좋은것 같다는 생각이;
(Faup 으로 1:1 전송이 가능하니 +_+)
이론상의 수치가 테스트로 나와버렸으니..저도 황당한데요. 몇일 두고보며 쓰다가 테스트해보고 할려고 합니다.
네트워크쪽 공부 안해도 ‘이론적 수치’상 100Mbps라는 사실정도는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라고 생각해왔는데 ( ..)
와 부럽… 형 나도 좀 떼죠.. 난 집에서 잘나와야 4.MB/S인데… 이 동네는 언제쯤 들어올래나~~
대충 계산. 전공인데 제가 그거 모르겠습니까. ^^;
딴지는 아닙니다만 ( –)
100Mbps->12.5MB/s 입니다;
이쪽회선은 100Mbps다 나오는데.; 실제 웹하드나 그런대서 받으면 보통 5MB/s정도군요..; 아주 가끔 12MB/s정도 나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