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내 이름을 자꾸 찾는거냐?

최근 4,5주동안 이상한 일이 있다.

텍스트큐브의 키워드 통계에서 내 아이디 draco가 압도적으로 1위에 올라가 있는것. 4,5주 전에는 해당리퍼러가 가끔 보이더니, 최근에는 하루에 수십수백에 달한다.

더 이상한 일은 이 모든 검색 유입이 MS의 Live Search를 통해 들어온 것이라는 점이다.

리퍼러는 전부 http://search.live.com/results.aspx?q=draco&mrt=en-us&FORM=LIVSOP 로 기록되어 있으며, 즉, 미국영어 인터페이스로 Live Search를 사용한 것이다.

도대체 무슨 이유일까? 유독 Live Search사용자들 중에 draco와 관련된 단어를 찾는 사람이 급증한 이유가 말이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14 Responses

  1. Hee 댓글:

    제 경우는 recent랑 permalink로..
    수백개의 리퍼러가 찍혀있더군요..
    아까 보니 Adeurian님도 그 Adeurian이라는 유입어가 수백개 찍힌 것 같던데..
    저도 그렇고 Adeurian님도 그렇고 Draco님도 그렇고..
    모두 live.com에서 유입되는군요 -_-;;;;;;

  2. luztain 댓글:

    저도 luztain 으로 live.com 에서 많이 찍혀있네요… 뭘까;

  3. 칫솔 댓글:

    그러게요. 저도 그러던데 요즘 무슨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4. Adeurian 댓글:

    정말 알 수 없는것 같습니다….

    이유를 밝혀야 하는데, 검색엔진 사이트에는 문의를 해 볼 곳도 없고 조금 답답한것 같습니다…

    검색엔진에서 유입되는것은 좋지만은, 너무 많은 검색엔진에서 유입되는것이 조금 마음에 걸립니다….

  5. 열심히 댓글:

    저는 guestbook 이라는 리퍼러가 여러개 찍혀 있습니다.
    live.com 에서 들어온 것 맞구요. 좀 이상해요.

  6. *아르쥬나 댓글:

    저는 지난 4월쯤부터 계속해서 arzhna를 유입어로 하는 라이브서치 리퍼러가 엄청나게 들어왔어요.
    지금은 좀 많이 줄었는데…
    덕분에 지난달까지는 하루 방문자수가 1000이 넘었죠 -_-;
    지금은 도로 100~200 사이 ㅎㅎㅎ

  1. 2007년 10월 3일 수요일

    LIVE.COM 요즘 조금 심하다요즘 블로그를 할 시간이 많이 없습니다.잘 알지도 못하는 프로그램을 공부한다고 하면서 개발을 동시에 해 나가다 보니깐 정말 힘들어서 블로그에 글을 작서할 시간이 적은것은 사실입니다.그래서 블로그에 방문자 수에 대한 집착이 이미 사라진지 오래되었습니다.그런데 몇일간 블로그를 보는데 조금 이상한 점을 발견하였습니다.리퍼러 로그를 잘 보기 위해서 플러그인을 사용을 해서 살펴 보는데, 어느순간 부터 LIve.COM에서 제…

  2. 2008년 10월 20일 월요일

    항상 주간 리퍼러 키워드 통계를 보면서 의문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지난 몇달간 arzhna 라는 키워드가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arzhna 키워드가 1위를 하기 전에는 페티쉬가 1위였죠. 해당 포스팅의 제목을 바꾸기 전까지는 -_-)도데체 누가 어떤 목적으로 나를 이렇게 애타게 찾는 것일까요?자, 다음 표를 봅시다.바로 검색 키워드의 유입경로에 대해 보여주는 표입니다.arzhna를 참조한 URL을 보면 search.liv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