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철도 999의 교훈

추억의 애니매이션 은하철도 999는 수없이 많은 교훈을 담은 작품입니다. 물론 좀 시대착오적인 사상도 바탕에 깔려 있습니다만, 반면에 항상 통용될 교훈도 많죠.

에피소드 73화에서 999호는 킬리만자로라는 행성에 도착합니다. 그곳에서는 과학기술 만능에 빠져 그 과학기술로 원주민들을 죽이고 행성 자체를 자신들이 살기 좋게 만드는데만 빠져있는 고스트 호퍼족 장군과 이를 말리는 여왕이 나옵니다.

결국 여왕의 말을 듣지 않은 고스트 호퍼족들은 태양의 광압에 눌려 얇고 부피가 없는 모습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거 짤방으로 쓰기 좋은 소재인데요? -_-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글은 CCL 저작자표시 3.0에 따라 원작자를 표시할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7 Responses

  1. XROK 댓글:

    순수하게 재미로서의 패러디 짤방으로 웃을 수 있는 그날이 과연올까요 -0-

    재미있게 활용가능할 것 같네요 🙂

  2. 다크맨 댓글:

    은하철도999 전체를 다 보질 못해서.. 이 장면은 제 기억속에 없네요.. ㅠ.ㅠ 그나저나 대사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ㅎㅎㅎ

  3. Early Adopter 댓글:

    100% 짤방으로 써도 좋을듯..-_-b 와우!

  1. 2008년 3월 21일 금요일

    예상치 않았던 한나라당으로부터의 방문… 언젠가 부터 한나라당의 웹사이트에서 이 블로그를 찾는 이들이 생겼다. 그리 많은 숫자는 아니었지만 딱히 정치적인 메시지를 담은 포스트도 없는 이런 블로그에 왜 그들의 방문이 시작되었을까를 궁금해 하던 차에 평소엔 딱히 방문할 일이 없는 그곳 한나라당 웹사이트를 찾았다. 한나라당 중앙 위원회 바로가기 =_= 그리고 발견한 이 배너. 이전에 이 블로그를 통해 소개했던 두바이에 들어설 세계 최고, 최장의 아치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