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서버가 고장나서 IwinV 호스팅으로 이전

홈 서버가 지난 19일 고장 났다. 뭔가 느낌이 안 좋아서 sudo reboot 을 시켰더니 안 켜 진다.

아무래도 파워서플라이가 고장난 것 같은데, 고장난 것 찾아서 납 땜 할 실력은 없으니 몇 만원 들어 갈 것 같고, 메인 보드도 콘덴서들이 부풀어서 수명이 오래 남지는 않은 것 같아서 고민을 했다.

그리고 하루 10원짜리 호스팅이 있었던 것을 기억하고 IwinV 호스팅으로 이전해 버림. (막상 가입한건 20원짜리…)

IwinV 호스팅은 싸고 좋긴 한데, DNS 세팅이 반영이 너무 오래 걸리고(보통 1,2시간에서 6시간 이면 반영되는데, 하루가 꼬박 걸림), 외부 SSL인증서를 업로드 하는데 버그가 있는지 바이러스가 있다고 GR이라 고생했다. 일부러 암호 걸린 zip파일을 올리고 비밀번호 틀리게 입력해 봐도 바이러스 어쩌구 하는거 봐서는 외부 SSL인증서 등록 부분 자체가 엉터리인 듯. 그냥 Let’s Encrypt 인증서로 대체함. 코모도 인증서 비용 아깝다…

홈 서버 가지고 놀면서 재미있던 부분이 많았는데 아쉽고, 이제는 관리를 안해도 되고 비용도 저렴하니 마음이 편하고…복잡한 심정이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글은 CCL 저작자표시 3.0에 따라 원작자를 표시할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8 Responses

  1. fpahs4411 댓글:

    안녕하세요. 저는 워드프레스로 페이스북 인스턴트 아티클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닷홈 무제한 호스팅을 사용하다가 차단당하였는데, 작성자님이 쓰신 호스팅은 성능과 가격면에서 좋나요??
    저는 사용한지 6일만에 트래픽이 15기가 정도 나왔는데, IwinV로 옮기는게 좋을까요??

    • Draco 댓글:

      성능은 기존 아톰cpu 홈서버보다 두배정도 속도인데, 간혹 느려집니다. 아마 여러사람이 쓰는 서버라 그런듯 하구요. 가격이야 1년에 7300원 나올 정도니 정말 싸죠. 제가 쓰는 하루20원 짜리 호스팅의 경우 하루 10기가 트래픽 제한입니다.

  2. RSS 댓글:

    지나가던 구독자입니다.
    저도 최근 홈서버의 스토리지가 깨져서 임시 디스크를 붙여놓고 vps로 넘어갈까 생각 중인데 딱 겹치는 상황이네요ㅎㅎ
    vps도 갖고 노는 재미는 있겠지만 하드웨어의 재미도 각별했는데 그 하드웨어만 없어도 관리가 편해지긴 편해질 것 같아서 시원섭섭합니다.

    • Draco 댓글:

      방문 감사드립니다. 홈서버 고장나신 분이 또 계셨군요. vps라…그것도 좋겠네요. 혹시 어디 괜찮은 서비스가 있을까요?

      • RSS 댓글:

        저는 도쿄 리전 있는 아마존 라이트세일하고 리노드 놓고 고민 중입니다.
        아마존이 최저플랜은 한달 무료도 해 주니 맛보고 넘어갈까 싶은데 리노드는 같은 값에 메모리가 두배라 제대로 쓰려면 리노드가 나을 것 같기도 하고 고민이네요ㅎㅎ

  3. 구차니 댓글:

    하루 10원/20원 짜리는 어디있느지 못 찾겠네요 ㅠㅠ
    전 그냥 블로그는 티스토리, 도메인 관리 및 개인 위키 등등은 우비에서 하고 있는데
    년 만원 부가세 포함으로 쓰고 있어서 하루 27원 꼴이네요 ㅋㅋ

    집에다가 라즈베리로도 먼가 하고 있긴한데 일에 치여서 올해 블로그 하나 만드는거 포기 중이고 ㅠㅠ
    갈길이 머네요 ㅠ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