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Spider-Man: No Way Home, 2021)

넷플릭스에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올라와서 감상. 마블이 다 디즈니로 되돌아 갔어도 소니와 넷플릭스의 관계 덕분에 스파이더맨은 올라오는 듯. 코로나19와 관람료 인상이 무서워서 극장에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고마운 넷플릭스이다.

(스포일러 경고)

영화는 전편에서 미스테리오와 조나 제임슨에 의해 엿먹은 상황에서 이어진다. 피터가 스파이더맨인에 노출되고, 친구들과 함께 수사 대상이 된 상황. 그것을 해결하려고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갔으나 스파이더맨의 주둥이에 적응 못한 닥터는 주문이 삑사리 나서 더 꼬이는 상황이 반복. ㅋㅋㅋ 그걸 핑계로 시작된 올드팬을 위한 서비스 – 바로 스파이더맨 전 시리즈의 빌런과 스파이더맨들이 총 출동하는 것이다!

그래 이거지.

확실히 이전 스파이더맨들을 모르는 경우 재미가 반감할 영화이다. 영화의 절반이 바로 향수 팔아먹기라서. 하지만 난 그걸 다 봤으므로 인정.

결국 해결은 했지만, 피터는 여친을 포함해 모든 지인을 잃었다. 불행으로 끝나는 스파이더맨은 여전한 듯. 게다가 피터 파커를 사람들이 잊었을 뿐이지 스파이더맨이 미스테리오를 죽였다라는 의심 자체는 남아 있는 듯. 영화가 더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시나리오 작가는 좀 고생 하겠다.

액션이 좀 아쉽다는 말이 있던데, 음…보통정도는 되지만, 스파이더맨 영화로서는 좀 화려함이 부족하긴 하다. 나는 캐릭터들이 넘치고 넘쳐서 그냥 넘어감.

강추. 내 평가는 별 5개.

ps. 에이션트원이 공간을 휘고 물건을 뒤틀고 하던 건, 도르마무의 힘을 빌려서 한걸로 알고 있었는데, 도루마무의 힘을 안 쓰는 닥터 스트레인지도 비슷하게 하네? 닥터의 힘이 강한건가, 아니면 설정오류인가?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