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디자이어 유심 언락 서비스 후기

HTC 디자이어의 경우 6월 출시분 부터는 기본적으로 USIM Unlock 이 되어 있지만, 5월 출시분은 언락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경우 해외에서 USIM을 사서 쓰려면 언락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해외에서 전화를 할 때는 Skype가 진리이지만, 동남아쪽은 선불USIM도 무척 많이 이용된다고 해서 혹시나 해서 시간이 있을 때 언락을 받아봤습니다.

언락을 받은 과정을 기록 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AS센터에 가서 디자이어를 주고 유심 언락 해달라고 한다.
  2. 기사가 고객 인적사항을 등록을 하고, 초기화에 대한 경고를 한다.
    (사실은 초기화 되지 않는데 센터측의 책임 면피용 고지임.)
    또한 언락된 후에는 커스텀롬 사용시 부팅이 되지 않을 수 있다고 경고를 한다. (이것도 사실인지 공갈인지 확인 못 해봤음)
  3. 기사가 디자이어의 배터리를 분리하고 USIM과 메모리를 제거한다.
    (으윽…내 사랑스러운 디자이어의 배터리를 전원도 안끄고 막 분리하다니. 미리 꺼서 줄 걸..)
  4. 기사가 센터측의 프로그램을 담은 메모리를 끼우고, 다시 부팅한다.
  5. 부트로더 같은 텍스트기반 화면이 나오고, 부팅된 후 뭔가 조작 화면이 뜬다. 거기에서 유심 어쩌구 001이라고 표시된걸 000으로 바꾸더라.
  6. 그리고 다시 디자이어의 배터리를 빼고, 원래의 USIM과 메모리, 배터리를 끼운다.
    보너스로 USIM이 헐거워질 수 있다고 3M테입을 붙여줌.
  7. 여기까지 정확히 3분도 안걸림.

아직 해외 유심이 없어서 잘 되는지는 확인해 보지 못 했군요.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4개

  1. 이제 스마트폰은 더이상 얼리어답터 들의 전유물이 아닌 상황이네요.. ^^
    같은 모델인데도 언락이 된 것도 그렇지 않은 것도 있네요.

    그나저나 오랜 만에 들렀더니 (죄송) 블로그 디자인이 너무 예쁘게 변했습니다. 멋집니다.

    1. 디저이어가 출시되었던 시기가, SKT가 스마트폰에 전력을 다하기 시작할때라, 각종 개방 정책이 나오고 있었죠. 유심언락도 디자이어가 출시되자마자 나온 정책이라, 초기 예약구매자는 언락이 이루어지지 않은채로 기기를 받았습니다. ㅎㅎ

      제 블로그가 워드프레스로 바뀌고 처음 오셨나봐요. 아직 시간이 없어서 충분히 손보지 못했습니다. ㅎㅎ 불편한 점이 있어도 눈감아 주시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