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방법이 버전업되면서 한국에선 막힌것 같습니다)
오늘 구글 지도(구글 맵) 버전이 7.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구글 나우의 인터페이스와 비슷해졌다. 구글의 기본 인터페이스가 구글 나우가 기준이 되는 듯.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maps
인터페이스가 좋아지긴 했지만, 평소에 사용했던 오프라인 기능이 사라졌다. 하지만 이 기능은 숨겨져 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하면 된다.
- 축소/확대로 다운로드를 원하는 지도 영역만큼 화면에 표시시킨다
- 상단의 검색창에 ok maps 라고 입력한다
- 검색창에 ‘지도 미리 로드 중’ 이라면서 100%가 나오면 끝.
OK Maps 라니! 구글 지도에서 구글 글래스의 냄새가 나기 시작했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영역은 미리로드할수 없다는데
어떻게해야 되죠??ㅠㅠ
서울저장하려고했고요
또 크기는얼마나잡아야 되요?
혹시 아시나요..?
너무 확대 하셨거나 너무 축소하셔서 크기가 안맞으면 그 메시지가 나오더군요. 서울 전체 말고 좀 구석은 잘릴 정도(16Km)가 한계입니다
draco님
그러면 okmaps를 사용해 미리 캐싱을 해두면
나중에 해외가서 데이터 차단하고 캐싱한 지역을 확대하면
이전버전 오프라인 지도 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인가요?
네. 자세히 살펴보진 않았는데 이전의 오프라인 지도와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구글지도 업데이트되고 내지도를 어디서 봐야하는지 알수가 없어서 글 검색하다가 블로그 들어오게됐습니다. 혹시 업데이트된 구글지도에서 내지도는 어디서 봐야하는지 아시나요?ㅠ.ㅠ
My Maps는 아직 지원이 안되고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에 되돌아 올것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 앱에서는 현재 내 지도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피시 버전인 구글 크롬에서는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