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쿠팡, 이마트몰 그리고 치약

가족이 산책을 나가면 근처 다이소를 들러 한바퀴 둘러 보는 것이 일상이 되었다. 대부분은 아무것도 안사거나, 2~3천원 짜리 한두개 사는 정도지만, 우리에게 참 즐거운 시간이다. 가족 모두가 부담없이 집근처에서 상품 구경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이소는 이미 국민 쇼핑몰이 아닌가 싶다.

그런데 이번에 다이소에 갔을 때, 입구 근처에 진열해 놓은 치약이 눈에 띄었다. 우리 집에서 쓰던 치약을 3개 묶어서 5천원에 팔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런 소모품은 내가 주문을 하기 때문에 가격을 잘 안다. 저 3개짜리는 쿠팡에서는 와우멤버에게 5020원,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4천~5천원대에 배송비 별도, 이마트몰에서는 12,900원에 판다. 즉 다이소는 쿠팡 유료회원 가격과 경쟁해서도 이기는 가격에 팔고 있는 것이다.

물론 고작 치약 하나의 예이지만, 그동안 자주 접해 봤다. 오프라인에서는 다이소의 가성비를 이길 수 있는 곳이 없고, 온라인에서는 여러 문제가 있지만 쿠팡이 가장 저렴하다는 걸. 그 문제 마저도 가장 문제가 많은건 테무가 이미지를 가져가 버렸다.

이마트몰 혼자 가격이 동 떨어져 가고 있다는 것은 참 아쉬운 일이다. 나는 아직도 신선식품 등을 동네 시장에서 살 때 품질이 왔다갔다 하는게 불만이어서 이마트에 장을 보고 있다. 이마트몰 VIP이기도 해서 매번 10% 할인을 받아 주문을 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물건이10% 할인을 받아도 쿠팡과 가격이 엇비슷하거나 더 비싸다. 이런식이면 이길 수 있을리가 없잖아. 이걸 몇년 째 놔두고 있는 걸 보면 이길 의지는 있는 걸까? 아니면 이길 수 없는 걸까.

하여간 다이소가 얼마나 이런 고물가 시대에 사람들의 마음에 다가가고 있는지, 이마트가 왜 요즘 기울어져 가는지 치약 하나로도 많은게 생각되었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행일
카테고리 일상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