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밝혔듯이, draco.pe.kr은 3년이상 new21.com의 개인호스팅을 받고 있다. new21.com의 개인호스팅은 월 5500원에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을 한도내” 무제한 용량과, 3GB의 트래픽, 2개의 무제한 용량 POP E메일이라는 매우 좋은 사양의 서비스이다.
그런데 크리스마스 선물로 날라온 안내에는 요금 인상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가격이 11000원으로 2배가 되며, 1년 선납시 도메인 무료연장(난 관계없음), 3년약정시 15%할인이다. 1월 2일 이전에 1,2년어치 돈을 현재 요금으로 미리 낼수 있다.
솔직히..쇼크다. 좋은 사양이긴 하지만 월 11000원, 1년에 10만원이 넘는 돈은 크다. 많은 사람들이 불만의 글을 블로그에 올렸고, 그에 대해 박선민 new21대표가 호소하는 글을 올렸다.
http://www.new21.com/board/read.php?table=notice&uid=850
도와주십시오. 박선민 대표입니다
http://www.new21.com/board/read.php?table=notice&uid=851
직원들 월급도 정상화 되지 않은 회사사정…크흑….
지금 나도 겪는 상황이라 너무 가슴아프다.
그러나…
그래도 월 11000원씩 낼 용기는 없다구요!! 버럭;;
연말 카드값 낼거 계산해서 여유 있으면 1년정도 선납을 하고, 아니면 그냥 다른 곳으로 옮겨야 겠다.
후보중 하나인 SharedShell 호스팅( http://www.sshel.com )의 경우 스탠다드 서비스가 용량 500MB에 일 1GB트래픽이 월 5500원이다. 내 현재 계정 사용량은 300MB. 1년에 100MB정도씩 증가한다.
내가 쓰는거 어디였더라-_-a 일년에 3.7만 용량 1G 트래픽 1G ㅋㅋㅋ
확실히 비싸졌긴 하네요..
근데 뭐 선납하면 도메인도 주고 한다고 하니 당장 큰 지장은 없을것같아요. 전 좀 비싸도 계속 new21 쓸랍니다~
전에 싼맛에 이곳저곳 사용해봤는데 생각보다 회사가 빨리 망하더군요..안정적인 서비스가 중요함..-_-^
이런저런 프로그램 돌리시고… 개인적으로 필요하신 부분이 많으시다면 호스트먼트도 추천 드립니다… 외부접속 DB 구하느라 힘들었는데… 무상으로 지원해 주시더군요…
그리고 Draco 님 병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http://appleschool.net/blog/index.php?pl=34 리플달았습니다.
new21이 확실히 서비스는 가장 좋습니다. 가장 제한이 없으면서 여러가지 지원도 해주고요. 하지만, 확실히 가격이 약간 부담되지요.
(옛날에 혼자서 게시판이니 뭐니 이것저것 만들어봤던 시절이 있는데, 일반 웹호스팅업체들은 지원해주지 않았는데 유일무이하게 new21만 지원해줬습니다. 그 외의 업체들은 질문해보니 괜히 쓸데없이 장난치지 말라는 답변이..;;)
하지만, 저 같이 쓸데없는 짓 하는 사람들을 제외한 사람들은 다른 서비스와 별차이를 못느끼기 때문에 아마도 가격이 비싸다는 점이 가장 크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쓸데없는 참견입니다만; byus는 파일 하나 당 20M가 넘으면 안되게 되어있습니다.(업로드 하자마자 삭제 됩니다;)
byus.net 추천합니다! 😉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음…트래픽의 경우는 일평균 100MB내외입니다만. 제가 가끔 일을 벌이면(블로그는 그냥 일기장일뿐이고 사실 다른 몇개 프로그램이 돌아갑니다) 500MB는 가뿐이 넘어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진 30~40장을 한번에 올리는 경우도 있고, 되도록 사진 블로그로 개편을 할 생각이라 용량이나 트래픽뿐 아니라 전송속도가 빠른 호스팅을 원하고 있습니다. 뭐 이것저것생각하려니 골치아프네요.
그냥 블로그용이랑 장난(?)용 계정을 분리해버릴까..;;
이곳같은 텍스트+이미지형 블로그라면 제가쓰는 트래픽호스팅도 쓸만할거같은데요 -_-..
한해가 가기전에 일일 트래픽이 얼마정도 되는지 스스로 한번 확인해보시고 어느정도 계산을 놓은뒤에 트래픽호스팅을 신청해보시는것도 좋을거같습니다.
1G라는 트래픽.. 개인 블로그에 그것도 엄청나게 유명한 블로그가 아닌이상에는 HTTP 동영상 돌리지 않는 이상에야 100메가도 못씁니다. (제가 6개월을 써왔지만 지금 600메가 정도니까요;;) 1년.. 나야나 Zero 요금제 생각하고 300G 3만원에 신청해써 45G보너스 받고 -_- 총 345G인데 아직 1기가도 못썼습니다. (언제 다쓸지 흐뭇하면서도 막막하네요 -_-)
한번 생각은 해보세요 😀 이것도 이것 나름대로 참 아스트랄한 요금제니까요.. (트래픽 다 쓸때까지 계정은 유지되고, HDD용량 2G Mysql DB는 무제한인걸로 알고, 대표메일 한개 나오는걸로 알고있습니다. :D)
draco님 오랜만에 뵙는 것 같네요
태터센터에서 클릭했는데 어쩌다보니 드라코님의 홈피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iwebschool.net 추천합니다.
(저도 그쪽 관련된 사람 전혀 아닙니다-_-)
가격도 괜찮고 서비스도 좋고 무난하고 좋습니다~ ^^;
1기가 서비스를 얼마전에 개편, 시작하여
용량 1기가 – 트래픽 1기가가 6개월에 11000원밖에 안하더군요^^; 저는 장기가입자라 더 할인받긴 하지만..
저도 new21에서 이곳저곳 옮겨보았지만..
현재는 javasarang.net 사용중입니다..
가격도 적당.. 서비스도 무난… (전 그쪽 관련된 사람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