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9/01/고객님고객님.png)
고객님고객님은 구글+에서 연재하던 쇼핑몰 고객센터 상담 일화이다. 이 내용은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나, 고객을 노출하지 않기 위해, 또 내용전달이 용이하도록 다소 각색되어 있음을 알려드린다.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9/01/2017-11-10Screenshot_2018-12-29-이메일-문의-중에-종종-보이는-것이-이메일을-잘-확인-못하니-문자메시지로-답을-달라-고-써-놓은-것이다-스마트폰-시대에-이메일을-잘-.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9/01/2017-12-21Screenshot_2018-12-29-여긴-왜-밤만-되면-전화를-안받냐-라고-짜증내며-막말-쓰는-고객님이-있음-왜인지-정말-모르세요-1.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9/01/2018-02-19Screenshot_2018-12-29-회사-보안-때문에-보안전문업체라서-그렇다며-IE6-IE7-IE8을-써야-한다고-고집부리는-고객들이-있는데-아이고-한심한-보-.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9/01/2018-03-14Screenshot_2018-12-29-고객이-전화로-말하는-제품명을-아무리-검색해도-찾을-수-없었다-제품번호를-불러달라고-해서-찾아보니-I을-1로-0을-O로-읽어서-불러준-.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9/01/2018-03-14Screenshot_2018-12-29-고객전화-고객-검색이-안됩니다-나-죄송합니다만-제가-보기기엔-작동에는-이상-없는-것-같은데-불편함이-있으신가요-아니면-원하시는-.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9/01/2018-03-14Screenshot_2018-12-29-컴퓨터를-정말-키보드-마우스도-쓸줄-모르는-노인분이-가입하고-싶다고-전화하셔서-전-직원이-34시간-전화로-설명-드렸지만-실패-s키는-.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9/01/2018-03-15Screenshot_2018-12-29-견적서-출력-이라고-버튼을-달아-놓으니-어떤-고객이-견적서-보는-곳이-어디냐고-문의함-견적서-보기-라고-버튼-이름을-바꿨더니-다른-.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9/01/2018-03-19Screenshot_2018-12-29-고객님-초기불량-인정-기간은-상품-수령일로부터-2주입니다-사용-시작-후-2주가-아닙니다-그리고-6개월-전에-구입하시고-보관하셨다가-.png)
![](https://draco.pe.kr/wp-content/uploads/2019/01/2018-03-26Screenshot_2018-12-29-어떤-분의-문의-자신도-우리가-파는-것과-같은-전자부품-몇가지를-판매할-예정인데-제품들-별로-그것들을-구매하는-회사들의-데이터와-어느-.png)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https://i.creativecommons.org/l/by/4.0/88x31.png)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상을 기록하는 블로그
고객님고객님은 구글+에서 연재하던 쇼핑몰 고객센터 상담 일화이다. 이 내용은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나, 고객을 노출하지 않기 위해, 또 내용전달이 용이하도록 다소 각색되어 있음을 알려드린다.
먼가 PC와 네트워크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이나 장비를 만들어 팔게 되면 고민을 하게 되더라구요 항상..
웹에서 안나와요 >> IE 인데. MS에 물어보셔야… (라고 말하고 싶다…)
인터넷이 안되요 >> 어디 망 쓰시는데요 ? (ISP에 문의하라고 하고 싶다.. + MS에 물어보라고 하고 싶다)
아무튼 영업이나 다른 부서에서는 자꾸 편의를 위해서 개발자 연락처 넘기는게
자연스럽게 핫라인 AS 센터가 되서 그 이후로 연락처 주지 말라고 하는 편입니다 ㅠㅠ
저희도 그런 문제를 알고는 있어서, 개발자 직통 전화번호를 되도록 노출 안 하는 편입니다.
ARS 메뉴에도 안나오고, 다른 사람 거쳐서 전화 돌려줘야 받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