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 미제라블 (Les Misérables, 2012)

주인공 이름 “장발장”이 더 유명한 레 미제라블의 뮤지컬 버전의 영화화 작품.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이길래 감상.

영화는 뮤지컬 버전을 기반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대사의 99%가 노래로 이루어져 있다. 내용은 뮤지컬 버전을 조금 축약했다고 하던데 나는 레 미제라블 뮤지컬은 본 적 없고, 원작 소설도 80년대 전대갈이 검열해서 민중봉기 내용이 빠진, 마리우스가 거의 이몽룡과 다를바 없는 버전만 본 사람이라, 원작이 반영이 잘 된건지는 전혀 모르겠다.

개인적으로는 다들 노래는 잘 부르고, 연기는 잘했는데, 노래를 부를 때 너무 클로즈업을 해대서 좀 부담스러웠다. 뮤지컬은 좀 멀찌감치에서 감상하는게 뮤지컬 답다고 생각해서 그런듯.

캐스팅이 초호화 캐스팅이다. 휴 잭맨이 장발장, 앤 해서웨이가 불쌍한 팡틴, 러셀 크로우가 자베르, 에디 레드메인과 아만다 사이프리드가 마리우스와 코제트, 그리고 헬레나 본햄 카터도 나와서 찌질하고 웃긴 악당연기를 해준다. 러셀 크로우의 노래 실력에 대해 뭐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던데, 음색이 저음이고 다른 배우들이 워낙 노래를 잘 부르는 배우들이라 상대적으로 부족할 뿐이지, 충분히 들을만 했다고 생각한다.

가장 인상깊은 장면은 장발장이 코제트를 처음 만나 데려갈 때 인생이 바뀐 것을 표현하는 장면. 나도 사랑스러운 딸 생기고 인생이 바뀌는 것을 느꼈으니 공감이 된다.

내 평점은 별 4.5개. 재미있게 봤다. 못 보신 분들은 넷플릭스에서 사라지기 전에 꼭 보시길. 우리 마눌님은 극찬하셨다. (그런데 엑스맨 시리즈와 로건까지 다 보신 마눌님이 휴잭맨을 모르심;;;)

ps. HISHE에서 배우개그로 패러디한 로건의 죽음 장면이 대박이다. 레미제라블과 로건을 둘 다 본 사람은 필수 감상 작품.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