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바뀐 검색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이미지의 붉은 영역이 새로 추가된 부분인듯 하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최적화 한다고 한 모양인데, 과연 우리나라 사람들은 토픽이나 이슈에 그렇게 민감한걸까? 구글이 우리나라식으로 바뀌면, 진짜 우리나라식인 네이버를 쓰지 누가 구글을 쓰나?

그런건 둘째치고…나한테 필요없는 저 부분…”검색 환경 설정”에서 설정해 없애버릴 수 있으면 좋겠다. 정말 짜증나면 영어 페이지로 검색해버려야 할지도.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6개

  1. 천하의 구글도 국내 이용자들의 행태(그게 처음부터 그런 것이든 국내 포털(네이버 등)들에 익숙해져서 그런 것이든)에 맞추지 않으면 구글코리아는 아무런 희망이 없다고 생각했겠지요.

    극소수의 구글매니아만 바라 볼 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1. 음…
      제 생각에는
      구글이 네이버화하면 네이버 짝퉁일뿐입니다. 단기적인 방법일뿐, 절대 네이버를 넘지 못하죠.
      구글은 구글다워야 국내 환경을 바꿀수 있다고 봅니다. 구글은 지금까지 인터넷 환경을 바꿔서 자신을 유리하게 만들려고 했지, 자신이 인터넷 환경에 맞춰서 바뀔려고 하지는 않았고 그게 먹혀왔지요. 국내에서만 그 원칙을 바꾼다고 성공할 수 있을거 같진 않습니다.

    2. 바꾸든 안바꾸든 구글코리아가 부진을 면치 못할 것은 뻔합니다.
      구글의 마인드는 절대 국내 대다수 일반 사용자들에게 먹힐 수가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무조건 예쁜 떡칠에 친절한 설명, 메일 및 전화에 의한 친절한 고객센터 등이 필수입니다.

      학술적인 검색 뭐 이런 것보다 연예, 지식인 등에 관심이 많을 뿐이죠.

      현실을 인정해야한다고 봅니다.

      반대로 우리나라 웹서비스가 미국 등에 진출해서 성공한 적이 없죠. 마찬가지 이유라고 봅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