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i 컨트롤러로 PC게임 하는 동영상

Wii 컨트롤러를 블루투스 장비로 인식시키고 커스텀 드라이버로 하프라이프2를 조작하는 장면.

관련 페이지 http://carl.kenner.googlepages.com/glovepie_download

저정도 조작감으로 PC용 카운터스트라이크 같은 정확도와 스피드가 동시에 필요한 게임을 마우스로 할때 만큼 잘 할수 있을지는 의심스럽다. 하지만 MS나 로지텍같은 곳에서 PC용으로 제대로된 모션컨트롤러가 나오고 게임들이 지원하기 시작하면 흔하게 저런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수요만 있다면 특허야 돈내던지 사던지 할 회사는 많을테고…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글은 CCL 저작자표시 3.0에 따라 원작자를 표시할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4 Responses

  1. 아르 댓글:

    멋지긴 하지만 게임하긴 힘들어보입니다…;

    • Draco 댓글:

      하프라이프2는 저런식으로 조작하기에 적합한 게임은 아니죠. Wii용 콜오브 듀티의 경우는 여러가지 다양한 액션을 정해놔서 그에 맞춰서 놀수 있는 모양이지만요. ^^; 그냥 새로운 PC게임 컨트롤러로서 가능성 차원의 동영상인거 같습니다.

  2. ENTClic 댓글:

    약간 반응이 좀 느린 것 같습니다.
    HL같은 게임은 빠른 반응 속도가 중요한데요.
    그렇지만 앞으로 더 좋아질 것 같은데요..잘만 활용한다면 오히려 키보드 마우스보다 더 실감날 것 같은데요 ^^

    • Draco 댓글:

      아무래도 드라이버가 최적화 안된 문제도 있겠죠. 블루투스 자체 랙은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지만요.(아직 블루투스 입력장비는 안써봐서) PC에서 저런 입력 장비가 나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ㅎㅎ 아무리 정확하고 빨라도 사무용인 마우스는 실감이 덜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