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and & Conquer 3 데모 – 슈퍼웨폰 테스트

데모버전에 스커미시가 있는 이상 안해볼수가 없는 슈퍼웨폰 테스트! GDI는 오카 같은 비행유닛과 코만도를 만들수 없는 모양이지만, 일단 NOD 의 CY까지 엔지니어로 먹고 별거 다 만들어 봤다.

일단… C&C하면 떠오르는 그것!

오벨리스크 타워. 머리카락이 쭈뻣 서버릴것 같은 위잉 소리와 함께 발사되는 NOD의 최고 방어 건물이다. GDI의 기본 탱크를 한방에 부수는것 보면 C&C1보다는 쎄진거 같은데 다른 부분의 스케일이 커져서 그런지 박력은 좀 덜하다. 전기 먹는 하마.


GDI쪽에는 소닉 이미터라는 놈이 있다. 듄2부터 흔하고 흔하게 등장했던 소닉 무기이다. 역시 전기 먹는 하마인데, 발사하면 궤적에 있는걸 다 쓸고 지나간다.


GDI 의 주요 무기인 맘모스 탱크. C&C1과 비슷한 모습으로 돌아왔지만, 무기는 레일건까지 업그레이드 할수 있다. 하지만 건물들의 내구성이 대체로 증가해서 이전과 같은 파괴력은 잘 못보여준다. 대신 보병에 대해 훨씬 강해졌고, 맷집 하나만은 최강이다.

맘모스 탱크의 라이벌, 아바타 워멕, 비싼가격에 성큼 성큼 걸어가며 레이저 쏘는게 완전 SF분위기이다. 웃기는건 아군 유닛하나를 먹어치워 그 무기를 추가할수 있다. 화염탱크를 먹으면 화염방사기를 등에 장착하는 모습이 웃긴다.

GDI 코만도는 생산 못했지만, NOD의 여성 코만도는 생산 가능했다. 건물에 폭탄 장치하거나 한방에 적 보병을 섬멸하는건 기본. 음…목소리만 섹시하고 영 레드얼럿의 타냐 같은 매력이 없는걸.

진짜 슈퍼웨폰의 화력을 테스트할 때이다. 아이온 캐논의 타겟은 두 진영의 최강 맷집, 맘모스 탱크와 아바타 워멕.


그냥 녹아버린다. -_-; 아이온 캐논의 넓이를 봐라. C&C1에 비하면 장난이 아니다. 발사도 그냥 타겟 찍으면 발사하는게 아니라 소용돌이를 그리는 레이저쇼를 한번 보여준뒤 폭발을 시켜버린다.

다음은 당연히 NOD의 핵미사일이다. C&C1때의 핵미사일은 맘모스 탱크를 제외한 다른 유닛을 전부 녹였기 때문에 좀 더 다양한 탱크들을 데려다 놨다.



맘모스 탱크도 흔적도 없다. 아바타 멕의 시체만이…… 핵미사일의 파워업인가? 양측의 슈퍼웨폰은 한화면 넓이의 건물과 유닛을 싸그리 없애버린다.(CY제외) 허무한 꼴 당하기 싫으면 슈퍼웨폰 만들기 전에 먼저 재래식 무기로 밀어버려라.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글은 CCL 저작자표시 3.0에 따라 원작자를 표시할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min.s 댓글:

    나도 데모 돌려봤는데… 중간보다 조금 높은 옵션으로 하니까
    무리없이 돌아가더라고…ㅎㅎ 이번엔 업그레이드 안해도 되겠어.
    근데 뭔가 좀 아쉬운감이…쩝
    아이언캐논은 정말 장난 아니던데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