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디 메신저 또 장애 중…

잔디 메신저가 또 접속 장애이다.

1월 5일에 3,4시간 접속이 안되었고, 3월 3일에는 10시간정도 webhook가 작동하지 않았다. 그리고 이번에 올해 3번째 큰 장애.

잔디는 처음에 슬랙의 국내판 짝퉁으로 출발했지만, 나름 국내용 메신저에 걸맞는 업데이트로 슬랙과 점차 차별화를 이루고, 베타테스터들을 잘 운영해서 많은 것을 개선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장애가 잦아서야, 어떻게 업무용으로 쓰나? 잔디에 모든 메모와 기록을 넣었다면 완전 업무 마비인데.

그리고 장애가 나도 공지조차 없다. 1월 장애는 몇일 후에야 사과했고, 3월 장애는 webhook가 흔히 쓰지 않는 기능이라 그런지 사과도 안했다. 문의 하는 사람에게만 이메일로 사과했다. 이건 신뢰성 있는 서비스라고 하기에 부족한 조치가 아닌가?

현재 업무용 팀 메신저로 사용 중인데, 이런 점들도 고려해야 듯.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2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