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제가 사용하는 확장기능들이 업데이트가 늦어서 파이어폭스 3.5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더는 기다리기 힘들거 같아서 작동 안되는 확장기능들을 지우고 다른 것으로 대체하거나 포기해버렸습니다.
좋군요. 새로운 기능들도 있고, 속도도 더 빨라졌습니다. 이제 파이어폭스도 빨라져서 조금 더 빠르자고 구글 크롬으로 바꾸기에는 애매해졌습니다.
acid 3 테스트도 이제 92점이 넘어가네요. 100점 나오는 웹킷 기반 웹브라우저들에 비하면 아직 멀었지만, 그래도 만족할만 합니다. 다음 버전인 3.7은 94점인가 나온다는군요.
ps.
우분투에서 파이어폭스 3.6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과 한글 언어팩은
http://opensea.egloos.com/5185699
여기에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숨겨진 새로운 기능들을 활성화 하는 방법은
http://bittalk.org/thread63827.html
여기 참고. 그런데 리눅스용 파이어폭스에서는 거의 안되는 것들이군요. -_-
ps.
사용하고 있는 확장기능들 기록용 스샷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눅스에서 3.7a2pre 일일빌드 사용중입니다. 모든탭 보기 기능은 맘에 쏙 드는 군요ㅋ.
확장기능은 nightly tester tool을 써서 그냥 강제 설치해서 사용중입니다만, 원래 확장을 많이 안써서 그리 불편함은 못느낍니다. 얼마전까지는 플래시가 좀 문제였는데, 플래시플러그인 업데이트가 있고 나서는 많이 안정화됐어요.
생각난 김에 들어가 본 Acid3 TEST에서는 현재 96점 기록하고 있습니다.
파이어폭스가 점점 100점을 향해 가는군요. 느리지만 꾸준해서 좋습니다.
제가 파폭에서 크롬으로 옮긴 결정적인 이유가 좀만 웹서핑을 하면 좀비상태가 되어버리기 때문이었는데, 한번 써봐야겠군요 ㅎㅎ
음..제 경우는 파이어폭스에서 리눅스용 플래시 플러그인 문제로 가끔 강제종료가 되곤 합니다. 윈도에서는 별로 문제가 없었구요.
파이어폭스는 워낙 설정도 다양하고 확장기능도 다양해서 어차피 사람들마다 다 다르지요..
제꺼는 3.5.7이네요 음..
버전업을 해야 하려나요 ^^;
많이 바뀐 것은 아니니, 굳이 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 조금 개선된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