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수표, 요즘 유행인거 같아서 공개.
구글이 뭐 어떻다느니 해도, 이렇게 개인 블로그의 운영자금을 제공해주고, 수십GB짜리 E메일도 공짜고, 나로서는 너무나도 천사같은 회사이다. 당분간 당신을 유일신으로 받들어 모시겠나이다.
개인적으로 블로그내 광고는 광고로 도배를 하던 말든 개인의 자유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블로그엔 “광고가 본문보다 먼저 주목받아서는 안되며, 첫화면 로딩후 광고가 보여서도 안된다”라는 기준으로 운영하고 있다. 구글이 첫페이지에 광고를 넣지 않고, 검색결과에 방해하지 않도록 광고를 하는것이 기준이듯이, 나도 기준을 정한 것이다. 앞으로도 draco.pe.kr 과 draco.kr 처럼 내 아이디가 사용된 사이트는 같은 기준을 지켜 나갈것이다. 이 정도 기준으로도 한달 평균 15달러 정도 벌고 있고, 블로그 계정비용과 도메인 2,3개 비용은 충분히 보상이 된다. 욕심이 없으면 마음이 편하다.
그 동안의 블로그 기록을 보면, 작년말에 구글 페이지 랭크가 4가 되었다. 덕분에 구글에서는 “draco”로 검색을 하면 한국어 검색에서는 바로 내 블로그가, 영문 검색에서는 3번째에 표시되는 영광(?)을 누리고 있다.
그리고 방문자합계가 20만명을 기록하기 직전이다. 방문자 숫자는 작년에 하루평균 200~300명대였으나, 올블로그에서 네이버와 제휴를 하고 난 후는 글을 안써도 300명을 넘고, 보통 400명 내외를 기록하는 등 상승세이다. 다만 다음 웹인사이드 기록을 보면 블로그 재방문율이 10%정도밖에 안되고, 85%는 블로그 방문한지 30초 이내에 나가버리는 걸로 되어 있다. 글이 너무 개인적인 내용에 치우쳐서 일까?
개인 홈페이지를 만든지 11년, 도메인을 가진지 7년, 블로그를 만든지 3년하고 5개월이 되었다. 앞으로 몇 년후에 다시 돌아보면 재미있는, 그런 블로그로 만들어 나가고 싶다.
우와.. 방문자수에 비하면 엄청난 수익이군요!!!!!!!!
그나저나.. 저는 구글 수표 받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돈은 쌓여가는데 수표 받는 방법을 모르니 눈앞이 캄캄하네요ㅠㅠ
에드센스 관리 페이지에서 ‘내계정’에 들어가시면 ‘수취인 정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영문주소와 연락처를 제대로 적어놓으셨다면 50달러가 넘어갔을때 PIN이 발행되고, 100달러가 넘으면 수표가 올겁니다.
아아- 블로그 잘 꾸미시는 것만 봐도 부럽던데,
수표는 더 부럽네요ㅎㅎ
에휴 저는 쬐그만 수입이라. ^^;
오.. 수표 부럽네요 ㅋ
전 애드클릭스 달고 있는데 수익률은 캐안습 ㅠ
애드센스도 아직 한국광고주가 별로 없어서 외국사용자에 비해 수익률이 좋지 않죠. 애드클릭스는 아직 극초기라서 수익률이 낮긴 하지만 좀더 활성화되면 에드센스와 만만치 않을겁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사소한 실수로-부정클릭, 광고위치…- 거의 백불 됬을때 못 받게 됬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진짜로 이걸로 돈 받는 사람이 있을까 했는데 호기심 해결 됬네요^^
부정클릭으로 못받게 되는 분들은 아주 극소수 운이 없는 분들일겁니다. 구글 에드센스가 꽤 많은 사이트에 달려있고, 그중에 방문자 수십만인 사이트도 있는데 그런 일이 자주 일어난다면 근본적인 문제가 있는거겠죠.
캬… 수표다 -_ㅜ 아무 생각없다고 탁 들어오면 기분 째질듯 하네요 T_T
^^ 그렇긴 하죠. 그런데 100달러가 넘어서 한참 후(한 2달?)에 오기 때문에 수표 올거라는거 알게 된 상태에서 기다리다 지칠때쯤 오게 되는게 문제인거 같습니다. ^^;
냐하하~ 부럽네요~
드라코님의 주소와 의견은 잘 보았습니다.
흥미롭게 생각해볼 꺼리가 많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당
전 고기를 좋아해서, 불교신자는 못될거 같습니다….(먼산)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삼겹살이라면 쥐약이라~ ㅋ
오늘 생일 이신가요? 미니위니에 뜨던데요.;;
맞겠죠? 축하드려요~ 🙂
구글 광고 괜찮네요. ~_~
생일 알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쏴!!!!!!!!!
저걸로 쏘면….뭐가 남냐..
드라코 아저씨 블로그는 항상 흥미로운 주제가 포스팅 되어서 주요 rss feed 로 등록해두고 있죠오
문제는 아토로 제가 광고를 차단해버려서 -_-;
원래 나도 아토로 대부분 차단해요..;; 왠지 웹페이지 로딩도 훨씬 빠르고;;
구글수표 받으셨군요. 축하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축하드립니다. 저도 처음 수표를 받았을 때의 감흥이 떠 오릅니다. $163를 보고 신기해 하던…
왠지 꽁돈이 생긴거 같기도 하고, 블로그 한게 보람도 되서 기분이 흐믓하지요 ㅎㅎ
400명대인데 저정도 수익이면 그래도 제법 잘 나오는편 아닌가요. 부럽네요.
전 얼마전에 계정이 블럭 당해서.. 애드클릭스로 바꿨는데. 이쪽이 확실히 수익수준은 약하긴 약하네요. 예전엔 30 클릭에 10달러 가까이 나오더만, 여기는 10 클릭에 500원 전후니. 그래도 생각보다 클릭수가 제법 나와 다행입니다. 애드클릭스는 친근한 어체로 나와서 클릭수가 더 나오는것 같습니다.
에드클릭스는 디자인 자체도 이쁘더군요. 역시 에드센스를 벤치마크해서 개량한(?) 것이라 그럴까요? 에드클릭스의 광고주가 많아지고 단가가 올라가면 유력한 수입원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욕심없이 살아간다는 게 쉽질 않군요. 그 유혹의 손길을..
나름대로 기준을 만들어 지켜가는 모습이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