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을 지루하지 않게 자동으로 바꿔주자. 데스크탑 드레이프

PC로 오래 작업을 하다보면, 항상 같은 화면에 질리게 된다. 데스크탑을 꾸미려 이래저래 세팅해봐도 너무 바꾸면 익숙함이 사라지고, 조금 바꾸면 그게 그거고….  이럴땐 바탕 화면의 배경을 바꿔보자. 수십장의 이미지를 이용해 자동으로 배경 이미지를 바꿔주면, 의외로 신선한 느낌이 매번 들게 된다.

이런 일을 해주는 유용한 프로그램이 “데스크탑 드레이프 (Desktop Drapes)”이다.
※ 윈도에서 비슷한 프로그램을 원하신다면 이드님의 Kana WallChanger 리뷰를 참고하세요.

데스크탑 드레이프의 홈페이지 : http://drapes.mindtouchsoftware.com/
우분투에서의 설치 명령 : sudo apt-get install drapes (혹은 시냅틱 패키지 관리자에서 drapes 를 검색)
한글화는 0.5.1 버전부터 제대로 깔끔하게 되어 있다. 2008년 5월 현재 최신 버전은 0.5.2이다.


데스크탑 드레이프를 실행하면 알림영역에 아이콘으로 추가된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배경이 바뀌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온다.
데스크탑 드레이프2
원하는 이미지를 얼마든지 추가할 수 있다.
이미지가 가로세로 비율로 정리되며,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원하는 이미지로 배경을 바꿀수 있다.

데스크탑 드레이프
설정 화면.
로그인을 했을 때 자동으로 시작되거나 자동으로 배경화면이 바뀌게 설정할 수 있다.
그 밑에는 자동으로 바뀌는 시간 간격을 조절 할 수 있다
검색 디렉토리는 어떻게 쓰는지 잘 모르겠…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설정도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프로그램이다. 단점이 있다면, 이미지를 너무 많이 설정해 놓으면(혹은 용량이 큰 파일들을 설정하면) 메모리를 많이 사용한다는 것과 익숙하지 않으면 바탕화면이 바뀔 때 깜짝 깜짝 놀랄 수도 있다는 것이다.

ps.
Desktop = 바탕화면, Wallpaper = 배경 or 배경화면
한글화된 컴퓨터 용어의 오묘함이란…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글은 CCL 저작자표시 3.0에 따라 원작자를 표시할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13 Responses

  1. 모노마토 댓글:

    맥용은 없는 것인가

  2. Early Adopter 댓글:

    Draco님. 한번 지금 깔아서 사용중이신걸 다 올려주세요..아직 초보라서 하나도 모르겠내요..ㅠ_ㅠ

    • Draco 댓글:

      http://draco.aquz.biz/9 이걸 참고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

    • Early Adopter 댓글:

      저는 처음에 프로그램 까는 방법도 몰랐어요.. 이상한 주소가 있길래 어떻게 하는건가..했는데..곰곰히 생각해보니 터미널…..OTL…..

      그리고 저는 아직 네이트온플러그인을 해결하지 못했네요. 피진용이요. 터미널을 열어서 입력을 했는데 중간부분에서 오류가 나서요. 시넵틱꾸러미로 까는 방법은 아무리 봐도 모르겠어요..ㅠ_ㅠ…정말 초안습입니다..

    • Draco 댓글:

      네이트온 플러그인 설치법 – 시냅틱 패키지 관리자
      1. 시냅틱 실행
      2. 메뉴의 분류 – 저장소 누르면 ‘소프트웨어 소스’라는 창이 뜸
      3. ‘서드파티 소프트웨어’ 탭을 눌러 ‘추가’버튼을 누른다음
      deb http://archive.haz3.com/ubuntu gutsy pidgin
      라고 넣기.
      4. 추가했으면, 닫기 버튼을 눌러 ‘소프트웨어 소스’창을 닫는다.
      5. 시냅틱을 닫는다.
      6.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한후 OK가 뜨는지 확인한다.
      wget http://archive.haz3.com/key.gpg -O- | sudo apt-key add –
      7. 시냅틱을 실행해서 ‘다시 읽기’버튼을 눌러 저장소리스트를 갱신한다.
      8. pidgin-nateon을 시냅틱에서 찾아 설치한다. 필요하다면 pidgin과 pidgin-data, libpurple0등 필요한 패키지도 같이 설치한다.

      네이트온 플러그인 설치법 – 터미널에서 다 하기
      1. 터미널에
      gksudo gedit /etc/apt/sources.list
      를 실행한다.
      2. 파일이 열리면 마지막줄에
      deb http://archive.haz3.com/ubuntu gutsy pidgin
      를 추가하고, 저장하고, 닫는다.
      3. 저장소 인증키를 얻기 위해
      wget http://archive.haz3.com/key.gpg -O- | sudo apt-key add –
      를 실행하고 OK가 뜨는지 확인한다.
      4. 저장소를 갱신하기 위해
      sudo apt-get update
      를 실행한다.
      5. pidgin-nateon 설치를 위해
      udo apt-get install pidgin-nateon
      를 실행한다.

    • Early Adopter 댓글:

      커흑..캄사합니다..ㅠ_ㅠ..드디어 성공..어흑…

  3. 지나가다 댓글:

    허허 7.10 으로 지루해서 버티려고 별거 다하시는 드라코님 흐~ 패키지 네임 혹시 닉으로 잘못 검색하여 찻으신 모양이군요..

  1. 2008년 5월 7일 수요일

    컴퓨터에 배경화면을 사용하는 분들은 아마 맨날 똑같은 배경화면만 보다 보니 금방 질리게 되고 그래서 다른 배경화면으로 바꿔줘야 하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전에 컴퓨터 배경화면을 여러개 지정해서 자동으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를 했었다 지금 소개하는 Wallpaper Changer 라는 프로그램도 그와 유사한 컴퓨터 배경화면을 바꿔주는 프로그램이다 개인적으로 프로그램 설치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데, 이 프로그램은 설치형 버젼외에..

  2. 2008년 5월 7일 수요일

    컴퓨터를 켜면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게 배경화면이다 배경화면을 아무것도 지정하지 않은 사람도 있을테지만, 보통은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설정해 놓기 마련이다 하지만, 아무리 맛있는 음식도 계속 먹으면 질리는 법 배경화면도 똑같은걸 매일 보다 보면 질리게 된다 근데 간단한 배경화면 바꾸는게 왜 그리 귀찮은건지,,,, 이젠 배경화면을 일일 바꿀 필요가 없다 Kana WallChanger는 당신이 원하는 배경화면을 자동으로 바꾸어 준다 당신은 컴퓨터를 켤때..

  3. 2008년 5월 16일 금요일

    이전에 윈도우에서 컴퓨터 배경화면을 자동으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을 두어개 소개를 했었다 이번에는 리눅스에서 컴퓨터 배경화면을 자동으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를 할까 한다 ( 리눅스용 프로그램 소개를 자주 해야 하는데, 윈도우에 비해 너무 빈약하게 소개를 하네요 ^^;;; ) Drapes 라는 프로그램인데, 이 프로그램은 이전에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소개할때 Draco님이 소개를 해 주셨다 그래서 추후에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이리 저리 미루다..

  4. 2009년 7월 30일 목요일

    컴퓨터의 배경화면은 한가지만 쓰다보면 지겹기 마련이다 그래서 배경화면을 일정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다 본 블로그에서도 몇몇개 소개를 한적이 있다 보통 이런 프로그램은 윈도우용이 대부분이다 지금 소개하는 Wallpapoz 는 리눅스에서 이용이 가능한 배경화면 관리 프로그램이다 그놈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자동으로 배경화면을 바꿔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하나의 배경화면이 지겨웠던 분이라면 한번 이용해 볼만한 프로그램이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