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가이 (Free Guy, 2021)

기본적으로 레고 무비와 비슷한 극 중 극 형식을 가진 가상의 게임 세계이야기. 영화속 게임을 GTA, 배틀로열게임들, 세컨드 라이프, 심즈, 헤일로등을 패러디하고, 마블 영화나 스타워즈의 요소까지 가져와서 재미있게 꾸민데다, 라이언 레이놀즈의 개그 연기가 합쳐져 시너지가 대단하다. 레디 플레이어 원이나 트루먼 쇼가 연상되는 요소도 많다.

게임 밖의 캐릭터인 앤트완, 키스 등의 캐릭터는 곁다리 이야기가 될 수 밖에 없는 점과 악당인 앤트완은 게임밖에 있기 때문에 주인공이 싸우는 최종 보스인 듀드는 악당이라기보단 그냥 하나의 개그캐릭터라는 점 등이 약간의 한계.

라이언 레이놀즈는 정말 찰떡이고, 타이카 와이티티는 정말 얄밉게 연기한다. ㅋㅋ 조 키리는 이제 아역 느낌은 안드네. 어째튼 반가움. 조디 코머는 이 영화를 통해 처음 알게 된 배우인데, 무척 매력적이다. 그런데 예쁘긴 하지만 두 눈 사이가 특이하게 떨어져 있는듯.

어째튼 온라인 게임을 많이 해 본 사람이라면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 게임 경력이 없는 마눌님은 많은 부분을 이해 못하더라. 그래서 그냥 사랑 이야기 + 액션으로 감상하는 듯.

내 평점은 별 4.5개.

ps. 카메오들이 어마어마하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