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트위터같은 마이크로 블로그가 강세다. 쉽게 접근해서 쉽게 쓸 수 있는 장점은 바쁘지만 소통이 필요한 현대인에게 어쩌면 최고의 장점인듯하다. 그런데 이 장점을 다른 곳에도 활용하려는 노력이 이루어지는 듯 하다.
마이크로 카페를 표방한 카카오도 이런 서비스 중 하나이다. 카카오는 주제를 하나 정해서 카페를 만든다음, 거기에 원하는 사람을 초대해서(서비스 가입을 한 사람이든, 외부의 사람이든 e메일이나 전화번호등으로 초대가 가능하다) 같이 사용하는 서비스이다. 단순 대화나, 동영상, 사진, 일정, 스토리, 연락처, 파일 공유, 음악 감상, 장소에 대해 이야기 하거나 할일을 계획할 수도 있다. 이런 종류들은 앞으로 더 늘어날 계획이라고 한다.
그런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본인의 가장 치명적인 단점이 드러나고야 말았다. -_- 지인이 별로 없다는…
카카오는 일반 인터넷 카페와는 달리 자신이 원하는 카페를 찾아서 가입하는 방식이 아니다. 철저하게 ‘지인’의 초대로 가입하고, 내 ‘지인’을 초대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평소에 사교성이 없어서 인터넷에서나 사람들을 만나던 나같은 녀석은 제대로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몇몇 아는 사람들끼리 작은 모임 공간이 필요한 경우,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서비스가 아닐까 싶다. 기존의 카페를 쓰기엔 관리를 하는데 노력도 필요하고 너무 거창하니까 말이다. 구글 Wave가 비슷한 성격의 서비스지만, 아직 두 서비스 다 테스트와 개발이 이루어지는 중이라 정확한 비교는 힘들다.
지난 목요일에 카카오의 블로거 간담회가 있었다. 가서 맛있는 크라제 햄버거도 먹고, 꽤 좋은 선물들도 받아왔다. (티셔츠는 마음에 안들지만…. 핑크색 커다란 로고가 세겨진…-_-) 서비스의 보여주고 싶은 점을 줄줄이 설명하기 보다는, 블로거들의 의견을 들으려 최대한 시간을 할애하는 모습이 멋져보였다. 카카오측의 바람대로 훌륭하고 인기 좋은 서비스가 되기를 기대한다.
ps.
그런데 참가한 분들이 죄다 평소 블로거 모임들에서 많이 뵙던 유명 블로거분들이었다. 게다가 전부 남자들! (여성은 한분;;) 이번에는 의견을 듣는 목적이었다고 하지만, 제대로 사용기와 홍보를 위해서는 20, 30대 여성 블로거분들을 모아놓고 다시 한번 블로거 간담회를 하는것이 어떨까 의견을 내 본다.
ps.
이상하게 로그인을 해도, 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에서 ‘비밀번호 저장’을 묻는 버튼이 뜨지 않는다.
ps.
카카오 서비스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저에게 블로그 비밀글이나 트위터 DM으로 e메일을 보내주시면 초대해 드리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ㄳㄳ
보냈습니다~
저도 초대장 보내주세요~^^
한번 써보고 싶네요.
부탁 드려요~
보냈습니다 ^^
안녕하세요 드라코님~ 처음 뵙습니다 ^^
마이크로카페라니 궁금합니다~!
저도 초대좀.. ^^;
입니다!
감사합니다~
보내드렸습니다.
초대장 부탁드립니다 ^^;
보냈습니다!
안녕하세요 ^^ 마이크로블로그에 관심이 많은 개발자입니다.
관심이 있어 검색하던 중에 들르게 되었어요
저도 초대 부탁드려도 되나요? ^^;
메일은 입니다.
보내드렸습니다.
사실 카카오는 ‘초대장’이라기 보다는, 그냥 자신이 만든 카페에 초대하면 동시에 가입이 되는 형태입니다. 일반적인 서비스 초대장과는 조금 다른 개념이죠.
초대 부탁드려용 🙂
일단 가입하고 보는 거죠 ㅎㅎ
보내드렸어요.
초대해주세요
보내드렸어요~
안녕하세요. 구글리더를 통해 피드로 읽고있는 애독자입니다. 형제 가족들끼리 웹상에 사진과 동영상도 올리고, 각자 사는 이야기도 같이 나눌 조그마한 웹 공간을 찾다가, 이글을 보고 ‘카카오’가 적당할 것 같아 염치불구하고 초대를 부탁드립니다. ^^ 감기조심하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보내드렸습니다. ^^
저도 사용해 보고 싶어요
메일은 입니다 =)
보내드리겠습니다.
오~다녀오셨군요:D 저는 요즘 음악 감상용으로 잘 쓰고있습니다..ㅋ 뭐..지인이 없으면 혼자 쓰면 되죠-_-..후..
하하. 뭐 그렇긴 합니다만;;
이것도 초대장이 필요한 서비스로군요. ㅜ.ㅜ;
혹시 가지고 계신다면 초대장 부탁드려도 될까요?
입니다.
초대장이 별도로 몇장식 있는건 아니고,
무한 초대가 가능하더라구요.
보내드렸습니다.
늙었나봐요 ㅠㅠ. 새로운 서비스로 이전하기 귀찮아지고 있어요 ㅠ.ㅠ
헐 그게 늙은 증거인건가요. 그럼 큰일인데…저도 요즘은 새로운 서비스들에 잘 적응을 못해서..;;
초대받아 가입은 했는데 영 쓸 시간이 없군요 ㅠㅠ
저도 어서 카카오를 제대로 영접(?)해야 할 텐데 걱정입니다 🙂
저는 같이 수다를 떨 정도로 아는 사람이 없어서 어찌해야 할지 고민중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