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줄 미국은 생각도 않는데….

미국은 말이지…

우리가 주한 미군 철수시키라고 해도 안한다. 말은 원하지 않으면 뺀다고는 하지만, 그건 괜히 옆구리 찌른거다. 우리나라가 좋은거 딱 한가지, 지정학적 위치밖에 없다. 군대는 좋은 위치에 박아놓는게 최고다. 괜히 벌벌 떨면서 미국에게 잘못보이면 주한미군 뺄까봐 뭐 바치거나, 준다고 까지 하는 작통권 안받으려고 하지 좀 말자.

미국은 말이지…

우리가 무슨 생각을 하던지 간에, 한반도에 전쟁나면 참전한다. 설사 우리가 반대하더라도 참전한다. 우리나라는 미국의 주요 견제 목표인 중국과 북한을 막는 코르크 마개다. 터져 나올 곳은 대만과 여기뿐이고, 막을 곳도 대만과 여기 뿐이다. 한국전쟁때 도와준거 고마워하는건 100번 해도 되지만, 괜히 전쟁나면 안도와줄까봐 벌벌 떠는 짓은 하지 마라.

미국은 말이지…

우리가 작통권 가지고 있어도, 전쟁나면 지들 맘대로 한다. 세상 어느나라가 전시작통권을 남의 나라에 주고 있나? 그렇지만 세상 어느나라가 미군과 같이 전쟁하면서 미군 맘대로 안한 적이 있나? 심지어 명분상으로 미국과 동등한 직위를 보장받고 있는 영국도 실제적으로는 미국과 손잡고 들러리 역할만 할 뿐이다. 우리나라가 작통권가져가도, 실제로 전쟁나면 미국이 UN통해서라도 맘대로 전쟁하고 맘대로 퍼붓고, 맘대로 끝낼거다.

결국 뭐든 미국 맘대로다.
우리가 뭘하든지 말이다.
약간의 생각만 해보면 알수 있는 일이다. 그렇다면 작통권 환수도, 그걸 반대 하는 것도, 다 미국이나 유사시의 우리나라를 생각해서가 아니라 서로 싸우기 위해서 밖에는 안된다. “저~ 국민 여러분, 우리 이걸로 싸우고 있거든요. 여기 좀 봐주세요. 누구편 좀 들어봐요 좀…”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글은 CCL 저작자표시 3.0에 따라 원작자를 표시할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2 Responses

  1. 404 댓글:

    하하… 서글픈 현실이네요.
    국회나 행정부에서 서식하는 족속들은 알면서 그러는건지, 아님 정말로 몰라서 그러는지 속을 알 수가 없네요.

  1. 2006년 9월 5일 화요일

    미국은 말이지…

    우리가 주한 미군 철수시키라고 해도 안한다. 말은 원하지 않으면 뺀다고는 하지만, 그건 괜히 옆구리 찌른거다. 우리나라가 좋은거 딱 한가지, 지정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