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가 없는 야생동물 조련 스킬


마비노기에는 ‘야생동물 조련’이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스킬사용법은 약간 번거롭습니다. 적당한 난이도의 동물들의 피를 절반 이하로 깍은 다음(보통 애완동물로 공격해서 데미지를 가합니다) 조련 막대와 미끼를 착용하고 스킬을 사용한 다음 타겟을 찍어야 합니다. 그것도 대부분 한두번에 안되고 될때까지 반복해야 합니다.

이 스킬의 용도는 단 한가지, G8 드래곤 메인스트림 과정중 퀘스트를 깨기 위함입니다. 유니콘과 개미핥기, 화산 뿔맷돼지를 조련해야 하지요. 화산 뿔맷돼지를 조련하기 위해 랭크9까지 올려야 합니다. 수련에는 대체로 5~10시간 정도 걸리고, 자신의 전투력이 약해서 쉬운 동물들이 동급이면 쉽지만, 그렇지 않으면 랭크업조차 불가능합니다.

메인스트림 외에…동물을 컨트롤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전투나 생산에 도움이 전혀 안됩니다. 동행보너스로 약간의 스테이터스 상승은 있지만, 그뿐입니다. 말종류의 동물은 타고 다닐수 있긴 하지만, 조련이 유지되는 시간이 마비노기 시간으로 4시간정도…현실시간 5,6분에 불과하기에 몇분 투자해서 조련하기엔 실용성이 없습니다.

과연 데브캣은 무슨 생각으로 야생동물 스킬을 넣은 것일까요? 왜 메인스트림을 통해 반강제로 수련을 시킬까요? 반강제로 써보면 홍보라도 될거라 생각했을까요…. 미스테리입니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