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호 파괴작전 (Short Circuit, 1986)

사용자 삽입 이미지
“5호 파괴작전”은 제가 어렸을때 무척 재미있게 본 영화입니다. 군 연구소에서 로봇들을 개발하는데, 그중 5번째 로봇이 번개 맞고 ‘자아’에 눈을 떠서 도망칩니다. 그래서 군대가 그 로봇 탈영병을 잡으러 추격하고, 그 로봇의 ‘생명’을 안타까워 하는 사람들은 로봇을 도와주느라고 난리치는 내용입니다. 로봇은 스스로를 ‘저니5’라는 귀여운 이름으로 부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봇은 어떤 여자에게 발견되는데, 처음에 여주인공은 이게 외계인인줄 알고, 실제로도 ET와 비슷한 외모에, 별의 별 능력이 있고, 똑똑하면서도 순진한 행동에 사고치는게 ET 판박이입니다. 스토리 흐름도 ET를 많이 벤치마킹하고 있죠.

어째튼 무척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흥행에도 성공했는지 2편도 제작되고 그랬지요.

IMDB
http://www.imdb.com/title/tt0091949/
http://www.imdb.com/title/tt0096101/

Wikipedia http://en.wikipedia.org/wiki/Short_Circuit

이번에 디즈니와 픽사에서 제작된다는 WALL-E라는 3D 애니매이션을 보면, 로봇이 주인공인데, 마치 저니5의 손자쯤 되는 듯한 외모를 가지고 있는게, 추억을 불러일으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17 Responses

  1. jorm 댓글:

    아 이거 나도 알아 ㅋㅋㅋ
    재밌었는데

  2. Screenager 댓글:

    우, 슬픈 표정의 로보트에겐 왜지 모를 동정심이 막 생겨요

  3. 칫솔 댓글:

    이 로봇.. SFX라는 영화에도 나오지 않았던가요? -.ㅡㅋ

    • Draco 댓글:

      그건 잘 모르겠는데요, 여기저기 영화나 드라마에 나왔었습니다. 외국 드라마 하나에서 나온걸 본적 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우리나라 만화가 중에서도 자니5 캐릭터를 이용해서 SF만화 오랫동안 연재한 분도 있었던 기억이 있고…

    • 칫솔 댓글:

      아.. SFX가 아니라 F/X 2(FX 2)네요. 이 영화에서는 주인공을 돕는 역할이었습니다.
      그러고보니 꽤 인기가 많은 로봇이었군요. 로봇 제작자도 꽤 쏠쏠치 않게 벌었겠는데요? ^^

    • Draco 댓글:

      아 그거 주인공이 특수효과 담당하는 사람인데, 그 기술로 악당들과 상대한다는 줄거리의 영화죠? 거기에도 나왔었나요. 오래전에 봐서 기억이 안나네요 ^^;

  4. 레나 댓글:

    이거 최종편에서는 시민권도 획득했어;;;

  5. 만화 영화의 주인공을 어디서 봤다 했더니, 영화에서 본것이었군요.

  6. 블랙 댓글:

    Draco// 고유성 작가의 ‘무적로봇 콩’이라는 만화였죠. 1화 첫장면은 아예 영화의 첫장면을 그대로 배껴 그리기 까지 했었다는….

  1. 2007년 10월 12일 금요일

    5호 파괴작전 (Short Circuit, 1986) http://draco.pe.kr/786 착하게 생긴 로봇이다. 이런 로봇을 보면 인간을 향해 갖는 감정, 그 이상의 감정이 생긴다. 특히, 동물이 맏는 학대와 생명의 위협같은 안타까운 장면을 목격할 땐 솓아오르는 분노 참을 수 없다. 착한 로봇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ㅜ,ㅜ

  2. 2007년 12월 20일 목요일

    필자는 픽사의 작품을 무척 좋아한다. 픽사의 첫 장편애니메이션인 ‘토이스토리’도 대여점에서 우연히 빌려서 상당히 재미있게 보았고, ‘니모를 찾아서’, ‘인크레더블’, ‘카’ 또한 학교에서 선생님이 가져오신 공DVD (..-_-)로 상당히 재미있게 보았다. 라따뚜이는 영화를 보러갈 틈이 없어 보지는 못했지만, ‘지인’이 마음껏 ‘까발려준’ 스포일러를 통해 ‘이 작품 역시 재미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여름에 개봉예정인 픽사의 신작 ‘Wal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