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호 파괴작전”은 제가 어렸을때 무척 재미있게 본 영화입니다. 군 연구소에서 로봇들을 개발하는데, 그중 5번째 로봇이 번개 맞고 ‘자아’에 눈을 떠서 도망칩니다. 그래서 군대가 그 로봇 탈영병을 잡으러 추격하고, 그 로봇의 ‘생명’을 안타까워 하는 사람들은 로봇을 도와주느라고 난리치는 내용입니다. 로봇은 스스로를 ‘저니5’라는 귀여운 이름으로 부르죠.
로봇은 어떤 여자에게 발견되는데, 처음에 여주인공은 이게 외계인인줄 알고, 실제로도 ET와 비슷한 외모에, 별의 별 능력이 있고, 똑똑하면서도 순진한 행동에 사고치는게 ET 판박이입니다. 스토리 흐름도 ET를 많이 벤치마킹하고 있죠.
어째튼 무척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흥행에도 성공했는지 2편도 제작되고 그랬지요.
IMDB
http://www.imdb.com/title/tt0091949/
http://www.imdb.com/title/tt0096101/
Wikipedia http://en.wikipedia.org/wiki/Short_Circuit
이번에 디즈니와 픽사에서 제작된다는 WALL-E라는 3D 애니매이션을 보면, 로봇이 주인공인데, 마치 저니5의 손자쯤 되는 듯한 외모를 가지고 있는게, 추억을 불러일으키네요.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Draco// 고유성 작가의 ‘무적로봇 콩’이라는 만화였죠. 1화 첫장면은 아예 영화의 첫장면을 그대로 배껴 그리기 까지 했었다는….
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만화 영화의 주인공을 어디서 봤다 했더니, 영화에서 본것이었군요.
예..많이 닮았죠. ^^;
이거 최종편에서는 시민권도 획득했어;;;
마지막에 아마 날개도 달고 하늘도 난다는;;
….;;; 드래곤볼이나 둘리 수준으로 등극한 녀석이었군!
이 로봇.. SFX라는 영화에도 나오지 않았던가요? -.ㅡㅋ
그건 잘 모르겠는데요, 여기저기 영화나 드라마에 나왔었습니다. 외국 드라마 하나에서 나온걸 본적 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우리나라 만화가 중에서도 자니5 캐릭터를 이용해서 SF만화 오랫동안 연재한 분도 있었던 기억이 있고…
아.. SFX가 아니라 F/X 2(FX 2)네요. 이 영화에서는 주인공을 돕는 역할이었습니다.
그러고보니 꽤 인기가 많은 로봇이었군요. 로봇 제작자도 꽤 쏠쏠치 않게 벌었겠는데요? ^^
아 그거 주인공이 특수효과 담당하는 사람인데, 그 기술로 악당들과 상대한다는 줄거리의 영화죠? 거기에도 나왔었나요. 오래전에 봐서 기억이 안나네요 ^^;
우, 슬픈 표정의 로보트에겐 왜지 모를 동정심이 막 생겨요
무척 귀엽죠. 저 애니도 나오면 히트칠거 같습니다.
아 이거 나도 알아 ㅋㅋㅋ
재밌었는데
응. 재미있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