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간의 블로그 방문자 수 추이

이제 곧 태터툴즈로 블로그를 만든지 만 6년이 된다. (아직 한달 넘게 남았지만)

그래서 예전을 살짝 되짚어 보는 그래프를 만들어봤다. 그동안의 방문자수를 한눈에 알 수 있는 그래프.

사용자 삽입 이미지확실히 최근에는 방문자수가 많이 줄었다. 본인도 게을러지고, 블로그도 침체기고, 트위터의 강세도 있고 여러 이유가 있는 것 같다.

ps.
예전 블로거모임에서 모 유명 블로거께서 내 블로그를 “IT블로그”라고 정의해버린 적이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영화이야기나 게임, 사진 이야기가 주류인 ‘개인’ 블로그인지라, 그걸 부정했는데, 저 그래프의 피크 점들을 보면 IT블로그가 맞나보다 -_-;;;;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글은 CCL 저작자표시 3.0에 따라 원작자를 표시할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14 Responses

  1. 모노마토 댓글:

    나도 디워 까는 글에 트래픽 엄청났음 ㅋㅋ

  2. 인게이지 댓글:

    전 하루에 5천명 오면 트래픽 오버로 문 닫아야되요……
    방문자가 부럽기도 하지만 트래픽이 걱정되고 미묘한 느낌?

    • Draco 댓글:

      에이..저도 5천명은 안넘었구요. 딱한번 4천600명 정도, 한번 3천명 넘고, 두세번 2천명 넘어봤어요. 그외에는 평균 500명도 안됩니다.

  3. 구차니 댓글:

    우와 6년이라니 멋지세요!
    전 블로그 시작한건 4년 되어가는데 네이버에서 한 2년 하고 티스토리 2년 해가는거 같네요 ㅎ

    • Draco 댓글:

      6년을 했어도, 2년정도는 듣보잡 블로거였고, 4년은 변방의 블로그의 지위인지라… 포탈 블로거나 인기 블로거들에 비하면 큰 의미는 없을거 같습니다 ^^;
      그냥, 뭐랄까…제가 기억력이 나빠서, 이것저것 기록하고 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지요.

  4. OMNIT 댓글:

    이런 구찮은 일을 6년이나….

    • Draco 댓글:

      별로 안 귀찮은데..;;; 해보니 블로그 1개 운영은 쉽더라구. 여러개 운영하기나 트위터같이 다른 서비스를 같이 운영하는게 어렵지. 인기를 끈다는건 더더더 어렵고.

  5. 빈꿈 댓글:

    저…저는 가끔 귀찮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었다죠… ;ㅁ;
    이런걸 대체 왜 하고 있지라는 자괴감이 들 때도… ㅠ.ㅠ

    • Draco 댓글:

      하긴 그렇죠…저는 그냥 기록용이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제가 워낙 기억력이 나빠서 안적어놓으면 나중에 뭐했는지도 모르거든요 ㅎㅎ 기록용에 겸사 겸사 다른 블로거들도 와서 댓글 남겨주시고 좋잖아요. ㅎㅎ

  6. 데굴대굴 댓글:

    이런 추이를 보면 머리만 아퍼오는겁니다………

  7. 행복한담이 댓글:

    방문자가 4500명은 어떻게 하면 이렇게 나오는건지요~ㅎㅎ6년이면 오래하셨네요~~전 이제 겨우 한달 넘고, 두달 다되 가는 것 같은데…ㅎ 약 한시간 전에 주무시러 가셨다고 트위터가 말해주네요~~ㅎ 안녕히 주무세요~~^^

    • Draco 댓글:

      ^^ 잘 잤습니다. 저도 4500명은 어쩌다 찍은거라서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예전글이 어디 유명한 커뮤니티에 링크되서 그런거 같아요. 디씨나 루리웹같은 큰 커뮤니티에 가끔 정보성 글을 쓰고 링크 거는 것도 한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