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테스트서버 자이언트 체험

12월 20일에 G6 패치가 있을 예정이므로 하루가 남았다. 주말에 잠시 자이언트를 체험해봤다.

 

[이미지 파일 손실]

 

테스트 서버용 클라이언트에는 이미 가드캣 대신 nProtect가 보안 프로그램으로 작동 중이다.

 

[이미지 파일 손실]

 

10살짜리 자이언트 Dracogiant의 탄생…. 이미 수염까지 있고 인상 작살이다. 뒤에 있는 메르엘은 성인 인간 여성NPC. 크기 차이가 대략….

 

[이미지 파일 손실]

 

NPC 메르엘의 일러스트. 그림이 기존 일러스트와는 다소 바뀌었다. 기존은 전형적인 일본만화 풍이었다면 지금은 약간 그것을 탈피하고 디테일을 많이 넣은 듯한 그림체

 

[이미지 파일 손실]

 

자이언트의 수장 NPC 크루크. 거의 드워프 스러운 이미지…

 

[이미지 파일 손실]

 

최근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는 여왕. NPC 키리네. 크루크의 부인과 힐러역할이다. 도저히 한 족종이라고 볼수 없는 작은 얼굴과 볼륨있는 몸매. 인간과 혼혈이라도 되나?

 

[이미지 파일 손실]

 

외모로 봐선 이 할아버지가 왕 같지만…고작 은행원. NPC 바이데. 다른 NPC들은 아직 일러스트가 없다. 정식 패치가 이루어지면 공개될듯.

 

[이미지 파일 손실]

 

….저런 거대한 해머가 기본무기이고 거기에 들러붙은 귀여운 초보용 정령무기 아이리. -_-; 안어울려. 자이언트는 고기 5개만 먹어도 저렇게 비만이 된다.(벗겨놓으면 저게 또 다 근육이더라만;;) 주의.

 

[이미지 파일 손실]

 

자이언트는 덩치가 워낙 커서 모든 도구가 저 따위다. L로드를 든 모습. 와인 병따개 수준;;

 

[이미지 파일 손실]

 

나무 장작 해오라고 해서 받은 채집용 도끼…;; 인간용 무기들도 저런식인데, 일부러 그런건지 정식 패치때는 고쳐질 버그인지 모르겠다.

 

[이미지 파일 손실]

 

자이언트의 유일한 레인지 공격무기 자벨린. 투창 정도 되겠는데, 무기 슬롯에 활대신 장갑(개조가능)을 넣고, 화살대신 자벨린을 넣고 조준해서 던지는 방식이다.

 

[이미지 파일 손실]

 

자이언트는 나무를 부러트려 그 통나무채로 공격무기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일반 나무는 안되고 부러지는 나무 종류가 따로 있다. 게다가 통나무가 그리 좋은 무기도 아니어서 아무데서나 전술적으로 폭 넓게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을 듯 하다. 던전에 나무가 있는것도 아니고…

 

[이미지 파일 손실]

 

자이언트 스킬 성공모션. 누가 보면 엑스칼리버라도 뽑은듯하지만, 그저 물을 뜨는데 성공했을 뿐이다.;;

 

[이미지 파일 손실]

 

살찐게 추해서 로브를 입혀봤다. 벌건게 악당 캐릭터 같아졌다. 곰을 잡아 가죽을 기워 만든 컨셉.

 

[이미지 파일 손실]

 

로브 입힌 기념으로 폼 잡기.

 

[이미지 파일 손실]

 

이번에 새로 갱신된 지역, 이리아의 전체 크기가 거의 드러났다. 중간에 아직 미공개인 지역은 나중에 자이안트와 엘프의 분쟁지역이 될까?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수 있다)

 

[이미지 파일 손실]

 

자이언트의 마을은 설경에 석재로된 건물이 드문드문 있는 편이어서 엘프 마을보다 썰렁한 느낌이다. (이리아는 갈수록 썰렁해진다)

 

[이미지 파일 손실]

 

촌장집 옆의 정원수를 부러트려 무기삼아 여우 사냥을 떠나는 Dracogiant. 벌채 노동자 스럽다…;;

 

[이미지 파일 손실]

 

설원이 배경이라 달려도 달려도 워낙 썰렁하다.

 

[이미지 파일 손실]

 

자이언트는 근접 공격 특화 종족으로, 다양한 근접 전투 모션과 빠른 전투능력 향상이 특징이다. 스킬 랭크의 공격 데미지 보너스도 좋고, AP도 적게 소모한다. 그러나 지금 처럼 중급 스킬 없이는 엘프의 롱보우 매그넘에 속수무책으로 당할것만 같다. 위 스샷은…불쌍한 새끼 여우를 통나무 스매시로 내리 찍는 장면. 1타로 여우를 가격해서 스턴 시키고 공중으로 점프하여 저렇게 내리 찍는다. 무시무시.

 

[이미지 파일 손실]

 

어이없는 로그인 화면. 아직 가장 어린 10살 자이언트다. -_-;

 

정식 서버 패치가 기대되지만, 그와 동시에 걱정도 된다. 현재 마비노기 정식 서버는 유저들의 접속 숫자와 관련없이 수시로 랙이 걸리거나 캐릭터가 마비되는 현상을 겪고 있다. 몬스터에게 1,2타만 맞아도 행동불능에 빠지는 게임의 특징상 매우 치명적인 문제이지만 아직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그런 상태에서 새로운 종족과 지역이 대규모로 업데이트 되면 어찌 될지 모르겠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글은 CCL 저작자표시 3.0에 따라 원작자를 표시할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16 Responses

  1. Mr.Blue 댓글:

    10살짜리가 ㄱ-… ㅎㅎ
    그나저나 마비노기는 사람 지갑을 자동으로 열게만들어 버리는 마케팅때문에, 저도 예전에 한때 6만원까지 부운다음에 정신차린게임 ㅠ,. ㅠ
    상당히 재미있지만, 돈쓴것때문에, 아까워서도 계속하고, 커뮤니티때문에도 그만두지 못하는 … […..]

  2. BuildHeap 댓글:

    예전에 초기시절에 좀 했었는데, 그때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
    우리나라에서 이런 게임을 만들다니! 외치며 폐인이 되었던 그때를…..
    어이쿠 계속 보고 있으면 또 하고 싶어질까봐 페이지 이동해야겠군요. ㅎㅎ

  3. platanus 댓글:

    우와.. 엄청크군요 이번주에 한번 자이언트를 질러봐야겠습니다 ㄲ

  4. 혜안 댓글:

    구경 잘하고 갑니다.
    여러 문제가 있겠지만 일단 새로운 것이 나온다니 기대되고 활기차 보여 좋군요.

  5. 타클라마칸 댓글:

    드라햄 할라당 ^^ 난 17살로 만들어 봤는데 정말 말에 태우고 달리니 안습이라능 ;ㅅ; 말이 너무 불쌍했어요 ㅜㅜ

  6. tolkien 댓글:

    어제 새벽에 깨는 바람에 새맵을 전부 돌아봤습니다.
    이미 엘프 지지를 해서 그 캐릭을 어느정도 키운 (그래봤자 성수알바 캐릭) 제게 자이언트는 적이 되겠군요.
    전쟁이 벌어지면 도망가기 바쁠 듯 합니다.

    • Draco 댓글:

      전 자이언트 어시스턴트 카드를 받으려고 엘프 지지를 포기했지요…;; 아직은 자이언트가 화살을 방어하거나 거리를 급격히 좁혀서 근접전에 들어갈수 있는 스킬이 없으니 엘프가 유리할거 같습니다. 전쟁은 아직 반년은 남은거 같으니 그후엔 모르겠지만요.

    • tolkien 댓글:

      음. 그럼 엘프 캐릭에 랜지를 마스터해야하나… :p~

    • Draco 댓글:

      음…넥슨이 PvP 도입으로 인해 게임 심의 등급이 높아지길 바라지 않기 때문에…어떤식으로 전쟁을 설정할지 알수가 없네요. 그런걸 알면 미리 요령있는 스킬을 키워두거나 할텐데 모르니 레인지 같은 기본에 충실할수 밖에요.

  7. 킹덤오거 댓글:

    전 본섭 에린 자이언트 킹덤오거입니다.
    엘프와의 전쟁은 닥나, 팔라가 싸우는것처럼 환경설정에서할수잇습니다.
    하지만 마을에 자이언트가드,엘프가드라는녀석들이있는데 저는 자이언트가드가 공격하는걸 봣습니다.
    무섭더군요…
    크리안뜨고 평타 (맨손이더라..)뎀지 500…
    마법도쓰던데…
    암튼 괴수에 챔피언정도 돼시는분이면 오센

    • Draco 댓글:

      환경설정에서 설정하는건 PvP설정이죠. 전쟁이라는건 좀더 규모적인걸 말하는겁니다.
      음…전 골렘서버에서 2년반을 게임했는데, 요즘 할게 없어서 지루한 참입니다. 자이언트 엘프 전쟁이라도 제대로 터져야 구경이라도 할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