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는 괴로워(2006)

노래는 최정상이지만 외모가 최악이라 무대뒤편에서 가수 립싱크나 해주며 좋아하는 남자-연예기획사 사장(주진모)를 동경만 해야 했던 슈퍼 뚱뚱보 김한나(김아중). 결국 김한나는 성인전화 서비스해주다 알게된 성형외과의사를 협박해서 미녀로 변신해서 제니라는 가수로 데뷔한다. 그리고 주진모에게 다시 접근하다가, 외모의 허울을 깨닫고 콘서트장에서 성형수술을 고백하고 해피엔드…라는 뭐랄까…중간만 봐도 알수 있는 뻔한 결말의 영화. 마법과 유리구두 대신 현대의학을 선택한 신데렐라의 이야기이다.

김아중은 원래 선이 꽤 굵어보이는 마스크였는데, 언제부터 저렇게 가냘펐지?라는 인상. 어째튼 이쁘게 나온다. 특수분장 하고 노래 연습하느라고 고생 정말 많이 했겠다.(노래는 원래 잘했던가. 데뷔작 CF에서 여러곡을 즉석으로 불러댔던 적이 있으니) 연기도 경력에 비해선 천연덕스럽게 한다. 김아중의 천연덕스러움과 주변의 맛깔나는 감초 연기자들 덕분에 오히려 주진모가 너무 똥폼만 잡으며 어색하게 멋부리는 느낌.

김아중의 성형은 거의 변신마법수준이고, 그걸 콘서트 장에서 울면서 고백했다고 괜찮아가 되어버리는 상황은 확실히 환타지이지만 그걸 머리속에서 빼고 보면 적당히 웃을수 있고, 적당히 감동할 수 있는 그런 영화이다.

주의 – 부작용 : 일부 여성관람객의 경우 ‘나도 성형수술할까?’라는 망상이 든다는 임상실험 보고가 있음.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글은 CCL 저작자표시 3.0에 따라 원작자를 표시할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2 Responses

  1. 루돌프 댓글:

    -_-)a 다들 좋다는 평가네요;;;
    저도 볼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쿨럭..

  2. monOmato 댓글:

    난 표가 없어서 사이보그라도 괜찮아 봤음…….. 근데 그 시간에 무대인사를 나왔네 ㅋㅋㅋ 어지간히 안되긴 하나바 ㅋㅋㅋㅋ 영화 끝나고 집에와서 올드보이를 다시 봤음 -_- 젠장…..

  3. 케토시 댓글:

    김아중 너무 이쁩니다 – -;

  4. 아미료 댓글:

    김아중도 환골탈태..한 타입인데, 나는 손 안댔다는 듯 ‘성형하는 마음 이해할 거 같아요~’ 이래서 웃기더군요.
    뭐, 광식이동생 광태에서 처음 보고 와~ 예쁘다 했는데 그런 말 한 거 보니 좀 가증스러웠어요;

  5. BuildHeap 댓글:

    음악 하는 정말 좋더군요! ^^
    근데 왠지 예고편 본 후 전체적인 내용이 대충 떠오르는듯한 이 느낌은 뭐죠? ㅎㅎ

  1. 2007년 5월 27일 일요일

    한정판 케이스들의 간지는 최고 -_-;아크릴 케이스의 간지!!미녀는 괴로워 한정판 DVD가 도착해서 괴물 한정판과 같이 비교 샷을 찍어 보기로 했습니다. 미녀는 괴로워는 2 디스크+김아중OST+시나리오 북+화보 괴물은 3 디스크+영화OST+시나리오 북+콘티 이런 사양입니다.일단 괴물부터 보시죠~~한강 가족 그리고…….. 먼지 ㅠ-ㅠ개봉은 이런 방법으로~디지팩을 확장하면 이런 모습입니다.콘티북의 모습.. 이거 완전 소장가치 100만배!!좀…..

  2. 2007년 7월 30일 월요일

    본격적인 리뷰를 들어가기전에 고백하는 것이지만 사실 필자, 이 영화에 대한 아무런 기대도 하지 않았었다. 사실 시사회 초대를 통보받고 갈지 말지를 (물론 같이갈 여자친구가 없다는 큰 걸림돌이 있긴 했어도) 고민했을 정도로 기대치가 바닥이었던 영화다. (주: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 자체가 개봉이전이었기 때문에 그 누구도 이 작품의 대박을 장담할 수 없던 상황이었다) 일단 소재가 유미코 스즈키가 연재한 동명의 만화 “미녀는 괴로워”를 원작으로 했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