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기사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166334
고기, 우유, 생선, 계란이 거의 독처럼 표현되고, 채식으로 못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못고친다는 MBC 스페셜의 독특한 내용…
과연 고기, 우유, 생선, 계란 안먹으면 몸에 좋을까?
물론 좋아질것이다. 왜냐하면 현대인(나를 포함해서)은 고기를 너무 많이 먹고 있으니까. 흔히 몸에 좋다는 생선을 비롯한 해산물도 우리나라와 일본은 좀 과잉해서 섭취하고 있다는 주장도 있으니 적게 먹는게 좋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안 먹는 것’은 그다지 권할 것이 못된다.
- 우선 저 내용은 의학적으로 정설이 못된다. 현대 의학은 수백년동안 엄청나게 발달해왔고, 많은 검증이 되어 있다. 저 내용에도 “의학적으로 설명이 안되는 일”이라고 하잖은가. 물론 나중에 검증이 된다면 좋을 일이지만.
- 저 몇명은 채식으로 병을 고친것이 맞을지 모른다. 하지만 채식을 안했어도 고쳤을지도 모른다.
- 반대로 암등의 중병에 걸렸으나 채식을 해도 못고치고 죽은 사람은 저 몇명보다 수백 수천배 많다.
- 먹을거 다 먹고도 80 90까지 살만큼 살다 죽는 사람들도 많다. 그 사람들이 “고기요리는 행복입니다”라고 주장하면 어떨까?
뭐 어째튼 결론은, 채식 많이 하자. 하지만 채식 only가 최고라는 주장은 아직 믿을게 못된다.
ps.
내가 고기, 우유, 생선, 계란 없으면 금단증상이 있기 때문에 이런 글을 쓴건 아니다. 결단코, 절대로….진짜로…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지할만한 것이 점점 사라져가는 세상이다보니 맹신이 더 느는 것이겠죠 아프리카의 침팬지도 건강을 위해서 육식도 하는 것을 보면서 드는 생각입니다
뭐든 적당히~가 최고인듯 합니다.
황금색 변을 만들려면? 요구르트를 드시면 됩니다. 파는것 말고, 만들어 드시면 확실한 효과를 봅니다.
고기 우유 계란에 비해 야채가 우월한 것은 하나입니다. 식이섬유가 많다는것, 우리의 순대를 깨긋이 훝어준다는 것. 동물성 단백질 식품의 소화 분해과정에서 인체에 해로운 물질들이 생긴다는데, 식이섬유들이 이를 많이 끌어내주기까지 한다네요.
갑자기 왠 황금색 변을 말씀하시는..;;
생선과 계란은 저의 소중한 먹거리입니다. -_-a
저도요 ^^; 아 고등어 구이가 먹고 싶네요.
저도 이 방송 봤습니다. 특히 인상적인 한마디가 바로 “우리에게 밥 새끼는 과분하다” 라는 말이었습니다.
둘째 딸래미 낳고 금연 실천 후 몸무게가 12키로나 불어서 이 방송 보고 난 이후 음식 조절중입니다.
평소 RSS로만 읽다가 오랜만에 댓글 달려고 들어 왔더니 스킨에 변화가 있었네요. 전에것도 좋았지만 지금것도 깔끔하고 이쁘네요^^
어이쿠…저도 17킬로 정도 뺐는데 엄청 고생했죠. 다시 8킬로 쪘지만.;;
고기를 안먹으면 입안에 가시가 돋히니까 안되요!(음?)
ㅋㅋㅋㅋ 저도 그래요. 일주일에 한번쯤은 단백질을…
먹고싶은 것 못 먹으면, 스트레스 받아서 병에 걸릴지도.
하하하. 저는 그럴지도 모릅니다.
암만 채식이 좋다 하지만.. 그래도 하고 싶다면 육식도 하고 살아야죠. 어디까지나 채식은 자유의지. 🙂
^^ 그렇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