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 무제한 요금제 해봐야 소용없지

1_1

LTE 무제한 요금제가 나왔다. SKT는 모양만 내고, KT와 LG U+는 비슷비슷. 그런데 이거 폼만 내고 실용성이 없다.

 

일단 본인은 3G 무제한으로 한달에 3~5GB를 사용하고 있다. (더 많이 사용했으나, 넥서스7 덕분에 와이파이를 많이 이용해서 감소했음) 주 사용 내역은 구글 리더 동기화, 앱 업데이트, 유투브와 TED 동영상, 구글 뮤직 듣기 등이다.

 

LTE 사용자는 3G일 때보다 2.6배 많이 쓴다는 통계가 있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18130 실제로 주변에 보면 2배 이상 많이 사용중인 듯 하다. 그래서 내가 LTE로 변경했을 때 6~10GB이상을 쓴다고 가정.

 

이 경우 새로 나온 무제한 요금제 3종을 사용하는 것은 돈 낭비다. LTE 데이터 안심65를 쓰는 정도가 합리적이라 할 수 있다. 이 경우 요금제가 54를 쓰다 65를 쓰니 1.1만원이 증가한다. –_- 게다가 데이터 할당량을 넘으면 초당 400K비트의 느린 속도를 이용해야 한다. 3G에 비해 10분의 1에도 못 미치는 속도다.

 

조금 빨라지고 동영상 스트리밍이 원할해지는 장점을 얻고, 돈 1.1만원(세금제외)와 매월 후반기에 느려터진 속도를 감수할 가치가 있을까? 느려지는걸 줄이려고 안심75요금제를 쓰면…통신사의 호갱이 될 뿐.

 

아무래도 난 3G폰이 나오는 한은 3G만 이용하게 될 듯 하다.

 

아차, 3G 스마트폰을 안 내놓는 방법이 있구나. 구닥다리 저성능 기종만 내놓는다거나, 무제한이 없는 MVNO(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알뜰폰)으로만 나온다거나. 등등… 실현될까봐 무섭다.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글은 CCL 저작자표시 3.0에 따라 원작자를 표시할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8 Responses

  1. Compiztab 댓글:

    가격이 정말… 와…

    월 2만원 내는 저에겐 정말 세기도 무서운 금액입니다.

    • Draco 댓글:

      스마트폰 시대가 오면서 요금이 너무 올랐죠. 기반투자를 다 하고 나면 가격을 내려야 하는데, 오히려 돈 더 받을 생각밖에 안하는 이통사도 정말 문제구요.

  2. 인게이지 댓글:

    실현될까봐 무서운게 아니라 이미 3G only 신모델 출시 끊겼습니다.
    음성 LTE도 완성되면 다른것도 완전히 막아버리겠죠.
    예전에 2G사용자들이 그랬죠 “우리들의 현재가 3G 너희들의 미래다.”
    2G사용자들이 했던 눈물겨운 기변을 3G도 곧 하게될듯합니다.

  3. 구차니 댓글:

    아무튼 이통사도 좀 개혁해야 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