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길들이기 (How to Train Your Dragon)

사용자 삽입 이미지개인적으로 위의  포스터가 무척 마음에 듭니다. 전형적인 ET의 모티브(그러고보니 스필버그의 드림웍스군요)지만, 다른 종족끼리의 교감을 표현하고,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푸른빛…아아..

어째튼 각설하고,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작품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니 이거 참 행복하군요. 이 작품이 그런 작품입니다. 원작 소설은 있다지만 워낙 전형적인 스토리와 진행이 예상되었던 지라 거의 기대를 안했습니다. 그런데 왠걸, 인터넷에 칭찬 일색입니다? 그래서 한번 봤죠. 어차피 아바타를 3D로 못봐서 한창 욕구불만에 있던 참이었습니다.

이거 참…좋네요.

스토리는 단순하고, 못난 주인공이 결국 마을에서 인정받는 등 이것저것 전형적인 요소들이 너무 많아서 대단할 것도 없는 영화인데 예상외로 흡인력이 있습니다. 게다가 멋진 비행과 공중전 장면은 걸작이군요. 3D의 특성을 너무 잘 살리고 있습니다. 게다가 마치 고양이같은 성격을 가진, 자존심은 강하지만 애교 있는 눈이 커다란 드래곤이라니….아 정말 상상도 못했네요. 하나 기르고 싶어졌습니다.

볼만한 영화/애니로 추천해드리는 바입니다.

ps.
주인공의 아버지 주인공의 아버지(촌장-Stoick) 의 목소리는 …처음 몇마디로 누구인지 바로 알수 있었습니다.
디스 이즈 스파르타!!!… 바로 제라드 버틀러입니다.
http://www.imdb.com/media/rm1416793856/ch0184180

ps.
원작 제목은… How to Train Your Dragon. 당신의 드래곤을 훈련시키는 방법? 음… 믿음과 우정이겠죠.

http://www.imdb.com/title/tt0892769/

글쓴이 : Draco (https://draco.p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글은 CCL 저작자표시 3.0에 따라 원작자를 표시할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6 Responses

  1. piratek 댓글:

    아들 녀석이 극장가고 싶다는데 이거 6살짜리가 볼만할까?
    난 극장 못가본지 7년이 다되가는군 -_-;

    • Draco 댓글:

      3D로 보면 어지러울지도 모르겠군요. 이건 개인차라서 확신을 못드리겠고.
      영화 내용으로 봐서는 어린이들에게 딱입니다. 특히 남자 아이들에게.

  2. 구차니 댓글:

    음.. 결론은 이제 대세는 샤헤일루인가요? ㅋㅋ
    우리 애인이 아바타 보다 더 끝내줘! 라고 하던데…

    총알이 부족해서 포기에요 ㅠ.ㅠ

  1. 2010년 5월 25일 화요일

    드래곤길들이기 (How to Train your Dragon) 감히 2010년 최고의 애니매이션이라 말할 수 있을 만한 영화… – 평범한 영화인줄 알았는데 뒤통수 맞은 영화랄까… 아마 이 영화를 본 관객의 대부분이 그렇게 생각할 것이다. – 오늘 (5월 24일) ‘드래곤 길들이기’를 가족과 함께 보고 왔습니다. ^^ 블로거 시사회에 당첨되었는데, 오랜만에 좋은 영화일 것 같다는 예감이 들어서 추가로 표를 사서 모두 함께 즐기고 왔죠.. ^^..

  2. 2011년 9월 19일 월요일